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 술잔이 식기 전에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 시리즈 기다리던 신간 소식이랍니다.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권 신간이 나와서 읽어봤어요!

한국사, 세계사, 삼국지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는 모두 다 좋다는 아이! 이 책들을 보여 역사에 더 관심이 생겼어요. ^^

어려운 삼국지를 역사와 소설에서 꼭 필요하고 감동이 될 만한 내용을 가져와 쉽게 들려주는 책이랍니다.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덧붙여 멋진 판타지 세계를 그려낸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권에서 조조가 동탁을 처단하려 했는데 실패인지 성공인지 궁금하다는 아들이었는데!

8권 드디어 읽게 되었네요. 

역시 신간 도서가 나오면 설렘 코드를 확인하고 먼저 등록해요! ^^ 

이번에는 관우 캐릭터 아바타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500포인트도 꾸준하게 모아가고 있어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그림으로 요즘 아이들의 맘을 사로잡는 것 같아요. 

삼국지 이야기를 실감 나게 들려주는 마람카와 그 이야기에 빠져드는 어린 황제 아자드 

이야기 속의 또 다른 이야기를 보는 재미도 있어요. 

8권에서는 바로 동탁을 처단하려는 조조의 모습부터 나오네요! 

안타깝게 동탁 암살에 실패하고 조조는 재빨리 몸을 피하는데 자신을 숨겨 준 여백사를 오해해 끔찍한 일을 저질렀어요.

전국의 영웅들은 한자리에 모여 역적을 처단하기 위해 반동탁 연합군을 결성하고 유비 삼형제도 공손찬과 함께 사수관으로 향하네요.

술잔이 식기도 전에 화웅을 가볍게 무찌른 관우의 활약으로 연합군의 기세는 높아지는데 최강의 장수 여포가 앞을 가로막네요.

여포와 유비 삼 형제의 대결 승리는 어느 쪽이 될는지 8권을 후다닥 읽고 또 9권을 기다리게 되네요. ^^

끝나서 아쉬웠지만 역사 알기와 Q&A 

삼국지 배경이 되는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지식과 정보를 꼼꼼하게 담았네요.

삼국지연의와 비교도 해보고, 명장면 컬러링도 담겨 있어요.

거실에서 삼국지 8권을 보자마자 8권이다~ 하면서 바로 읽는 아이 

글밥이 많지 않아서 바로 한 권 다 읽었네요~ 

읽고 나서 아쉬워서 몇 번씩 더 읽는다는 아이 "엄마~ 10번도 더 읽었는데 신간 언제 나와? 나오면 바로 사줘~" 

이렇게 늘 기다리니 설민석 시리즈를 알기 전 나왔던 이전 도서들도 방학 때 다 구입했네요. ^^;

이번 여름방학 아이가 읽고 싶다고 해서 세트로 구입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세계사 대모험인데요. 

한국사 대모험은 두 번 이상씩 계속 반복해서 읽고 있어요. 세계사 대모험은 이전에 없었던 앞부분 새로 구입했는데 하나하나 뜯어서 보라고 놔뒀어요. 세계사 대모험도 다 읽고 싶지만 한국사 대모험부터 다 읽고 본다고 하네요. ㅎㅎ 

삼국지 대모험은 몇 권 꺼내서 읽고 있는데 앞부분 3권이 부족해서 빨리 더 주문하라고 하네요~  ^^;

학습만화지만 설민석 시리즈 덕분에 역사에 더 관심을 갖게 되어 다른 역사 도서들도 읽더라고요. 

역사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 쉽게 접하고 싶다면 설민석 시리즈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