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연산 파워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문장제까지 잡는 응용 연산 초등 개념+연산 수학 (2024년)
안지혜.육성은.최진형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1학기가 곧 마무리가 되어 가네요~


더운 여름방학은 더~ 늘어지기 쉬워 방학전에 2학기 예습할 문제집을 준비해 봤는데요. 


수학의 경우 문제집 한 권으로 풀기에는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특히 연산 부분은 실수가 많아 초등 연산 문제집을 꼭 구입해서 풀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비상교육 연산 문제집으로 개념+연산 파워를 하나 더 준비했어요.


비상교육 연산 문제집은 개념+연산 라이트와 개념+연산 파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연산의 정확성과 속도, 연산 감각 완성, 문제 해결력 완성이란 문구를 보고 아들에게는 개념+연산 파워가 필요하다 싶었어요.

문제집과 함께 온  L 파일도 맘에 드네요~ ^^

3개로 나눠져 있어 구분해서 프린트물을 넣고 다니기 좋을 것 같아요. 


요즘 문제집 주문 시 함께 받는 제품들은 굉장히 실용적이네요!! 학기 중에도 잘 활용할 것 같아요. ^^


4학년 2학기 때 배울 차례를 살펴봤는데요.


분수의 덧셈과 뺄셈, 삼각형, 소수의 덧셈과 뺄셈, 사각형, 꺾은 선 그래프, 다각형이 나와네요.


스킬업해서 연산 때문에 문제를 못 푸는 경우가 없었으면 좋겠어요. ^^

단원마다 앞에 계획표가 있더라고요. 일자별로 꾸준하게 문제를 풀 수 있고 맞힌 개수 걸린 시간을 체크하며 오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비상연산4.jpg

문제의 구성을 보니 4개의 색으로 구분이 되어 있네요.


빨강 연산 - 기초 드릴

노랑 연산 - 스킬 업

초역 연산 - 문장제 플러스 

파란색은 평가!


4개로 구분하여 교과 진도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연산을 단계별로 탄탄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네요.

빨강, 노랑, 초록 연산의 순서대로 사진으로 담아 봤어요. ^^


기초, 스킬, 문장제 문제가 한눈에 보이죠?


개념 연산 문제집이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연산을 풀 수 있어서 좋네요!

비상연산6.jpg

가장 독특한 점은 개념 부분 설명에 색이 확 눈에 띄더라고요.


키워드로 핵심 개념을 시각화하여 개념 기억력을 강화 시킨다고 하네요!

비상연산7.jpg

열심히 문제 풀고 정답 페이지를 보면 빨강 연산 부분은 후다닥 답을 맞힐 수 있게 빠른 정답이 나와 있고 


노랑 연산과 초록 연산은 자세한 설명이 이해를 쉽게 도와주네요.

아이가 풀어 놓은 문제집을 보니 한 페이지 당 한 문제씩 틀리더라고요~ 몰라서 틀린 건 아니고 이렇게 실수가 자주 있어요 ^^;

그래서 초등 연산 문제집을 빼놓지 않고 풀게 되네요~ 


풀어 놓은 부분 채점 후 오답을 맞출 때 앞에서 답지를 가지고 빠르게 채점해 줬어요.

지우개로 지워가며 다시 정답을 찾는 모습이랍니다. 

풀어 놓은 부분을 사진으로 찍어봤는데 확실히 페이지를 보면 키워드에 색이 들어가니 눈에 확 띄네요! 


분모는 그대로 분자끼리 더해!라고 외치고 있는 모습처럼 보여요 ㅎㅎ

개념에 설명을 강하고 간결하게 나타내서 기억에 남지 않을 수가 없어요.

2학기 준비 여름방학에 늘어지지 않게 계획을 세워 예습해야겠어요! 

페이지마다 오답이 보이지만 꾸준히 풀다 보면 정확성과 속도가 눈에 띄게 달라질 것 같아 기대되네요. ^^

4학년 2학기 초등 연산 문제집으로 준비한 비상교육 개념+연산 파워 둘째는 초등 입학 전이니 개념+연산 라이트로 구입해서 함께 해봐야겠어요.


초등 연산 문제집 고민하시는 분 다양한 유형으로 연산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비상교육 연산 교재 알아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