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사회 4-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의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가 국정 교과서에서 검정 교과서로 바뀌게 되었어요~ 그래서 사회는 어떤 문제집을 풀까 고민하다가 검정 교과서 완벽 반영한 우등생 사회 4학년 1학기편 선택했어요.  사회 부분은 4학년 시작과 함게 풀려고 했는데 사회 과학은 먼저 풀어 보고 싶다고 해서 봄방학 시작과 동시에 풀기 시작했어요. ^^

우등생1.jpg

11종 어느 교과서를 보더라도 우등생 사회라면 11종 교과서 공통 개념은 물론 교과서별로 다른 자료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우등생2.jpg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 좋도록 꼼꼼 스케줄표가 있어요. 홈스쿨링 하기에 이런 부분은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우등생3.jpg

1단원, 2단원, 3단원 우리 지역에 대해 확실하게 배우겠네요. ^^

우등생4.jpg

단원의 시작은 학습만화가 나와 있어요~ 학습 만화에 너무 익숙해져서 학습 만화가 있다면 꼭 읽고 넘어가요.

우등생5.jpg

자세한 개념 설명과 함께 개념을 다질 수 있는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검정 교과서를 완벽하게 반영한 부분 내 교과서 살펴보기에 여러 출판사에서 다룬 부분들을 체크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우등생6.jpg

step 1,2, 3 단계로 단원 실력을 쌓을 수 있고 서술형과 수행평가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우등생7.jpg

마무리는 대단원 평가! 이 정도면 지도로 보는 것도 익숙해지겠어요.

우등생8.jpg

온라인 학습북의 경우 온라인 개념 강의가 함께 준비되어 예습용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딱 좋아요~ 

우등생9.jpg

실력 평가와 서술형, 논술형 평가, 단원평가까지 문제 풀고 qr 코드를 스캔 온라인으로 정답을 입력하면 채점과 성적 분석까지 해준다고 하네요. 

우등생10.jpg

마지막으로 정답 풀이의 경우는 말 그대로 꼼꼼 풀이집이네요! 혼자서 봐도 틀린 문제는 이해가 될 정도의 꼼꼼한 풀이와 단원 평가의 경우 평가 내용과 난이도로 내가 부족한 부분을 쉽게 체크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우등생11.jpg

개념 부분 옆에 개념 체크가 있어서 그냥 넘기지 않고 개념 부분을 더 꼼꼼하게 읽게 되네요.

아이가 문제를 풀때맞는지 정답을 보며 바로 채점해 봤어요.

우등생12.jpg

개념이 너무 잘 나와 있어서 잘 풀긴 했지만 처음이라 몇 문제 틀리는 것도 보였어요.

우등생13.jpg

단원평가로 다시 한번 개념을 확인하고 정리~ 서술형도  오른쪽에 서술형 가이드가 있으니 문장을 만드는 게 조금 더 쉽나 봐요.

우등생14.jpg

온라인 학습북은 개념을 강의로 확인할 수 있어서 개념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게 도와줘요.  

우등생15.jpg

너무 길지도 않고 적당한 길이의 온라인 강의 듣고 나서 바로 문제로 개념 확인을 했답니다.

온라인 강의가 있어서 학원 안 다니는 아들 혼자 홈스쿨링 하기 딱이더라고요~

우등생16.jpg

개념 확인도 모두 동그라미~ 

우등생17.jpg

등고선, 축척, 범례, 방위표  많이 사용하지 않던 단어들로 어려워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온라인 강의와 꼼꼼하게 정리된 개념 강의로 어렵지 않게 사회 예습을 시작했어요.

우등생18.gif

새로 배운 단어들로 가끔 헷갈려 했지만 배우고 난 뒤 배운 내용 개념 정리도 한번 해보니 확실하게 기억하는 것 같아요.

우등생19.jpg

4학년 앞으로 배울 과목은 점점 늘어나 걱정했지만 과외 선생님이 있는 것처럼 무료 강의와 꼼꼼한 설명으로 홈스쿨도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우등생이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