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3단계 (3,4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믿고 보는 동아출판 교재 중 독해는 무조건 초능력 국어 독해였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빠작을 알게 되었어요~ 이미 중고등에서는 베스트셀러인 빠작! 초등은 이번에 새로 나왔네요. 바른 독해의 빠른 시작 빠작!

비문학 독해와 문학 독해로 나뉘어 있더라고요~ 지문 독해, 지문 분석, 어휘 학습 3단계로 독해 훈련을 하게 되는 빠작이랍니다.

학년별 필수 비문학 지문으로 깊이 있는 독해 학습도 가능해요~ 비문학과 문학의 독해 방법은 다르겠죠?

먼저 다양한 주제의 비문학을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비문학 독해부터 풀어 봤어요. ^^

단순히 답을 찾는 훈련을 하는 독해가 아닌 글을 제대로 읽는 방법을 배우고 글을 정확하게 파악해 내는 훈련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빠작 비문학1.jpg

동아출판사의 문제집은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어서 늘 든든해요! 이번에 빠작도 QR로 바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더라고요~

빠작 비문학2.jpg

빠작의 비문학과 문학편으로 나누어진 부분을 보면 비문학의 경우 1~2단계 /3~4 단계 /5~6 단계 영역이 조금 다르네요~

4학년이지만 조금이나마 더 다양하게 접하고 싶어 3단계를 선택했는데요~ 3단계에서 아이가 역사 부분의 지문을 재미있어 했어요~

빠작 비문학3.jpg

비문학 독해 지문의 경우 학년의 눈높이에 맞춘 지만 80% 상위 지문 20%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빠작 비문학4.jpg


비문학 독해 지문의 경우 학년의 눈높이에 맞춘 지만 80% 상위 지문 20%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첫 번째 지문인데요. 지문에서 주요 키워드와 핵심 주제를 찾으며 읽고

어휘의 뜻을 미리 읽고 지문을 읽을 수 있어요~ 오른쪽 지문을 구조화 하여 관련된 문제가 나오는데 핵심 주제, 제재 파악, 내용 이해, 적용 추론, 어휘 어법으로 지문을 읽으면서 잘 파악했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지문 분석이 어려울 경우 QR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며 지문을 이해하고 틀린 문제의 해설을 들을 수도 있답니다.

빠작 비문학6.jpg

지문 분석 부분에 문단을 요약과 글의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배경지식 습득을 위한 내용도 담겨 있어요. 오른쪽에는 오늘의 어휘를 통해 지문별 필수 어휘 5개의 사전적 의미와 응용학습이 가능하니 어휘 실력도 키워주네요.

빠작 비문학7.jpg

비문학 독해의 지문 구성이 매일 풀어도 지루하지 않고 늘 새로운 것 같아요.

빠작 비문학8.jpg

맨 뒤에는 오늘의 어휘도 찾아보고 똑떨어지는 정답과 해설로 안 불리는 문제도 자세한 해설을 볼 수 있답니다.

빠작 비문학10.jpg

문제를 풀고 지문 분석 동영상을 한 번씩 보고 있어요.

빠작 비문학11.jpg

채점 후 틀린 부분은 고쳐봤어요. 글의 내용 정리나 문단 요약을 기억에만 의존하며 풀다 보니 틀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한 번씩 지문을 한 번 더 확인하며 풀도록 했어요.

빠작 비문학12.jpg

겨울방학 빠작 비문학 독해부터 시작했는데 꾸준하게 풀고 있어요~

빠작 비문학13.jpg

요즘 들어 역사 부분은 읽고 나서 질문이 많아지더라고요. 지문 하나하나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문제집 풀 때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빠작 비문학14.gif


3, 4단계 꾸준하게 풀다보면 실력이 점점 더 나아질 것 같아요.

초등국어독해, 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문해력, 초등문해력, 어휘력, 읽기연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