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4학년 (8절) - 2022년 3월 시행 예정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3월에는 지난 학년 배운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본다고 하는데요~


4학년 예습을 하면서 3학년 내용 확실히 다 알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부족한 부분은 좀 더 복습을 할까 해서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풀기로 했어요.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미리 알았더라면 매 학년 올라갈 때마다 풀어 봤을 것 같아요 ^^

진단평가1.jpg

교사가 학생의 부족한 교과목을 파악하고 지도 방안을 마련하는데도 활용한다고 하는데요~


아이에게 문제집을 풀게 해보니 저 또한 홈스쿨 하는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알아보기에도 좋더라고요.

진단평가2.jpg

동영상 강의와 성적 피드백이 QR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랍니다.

진단평가3.jpg

구성은 개념 정리 동영상이 있고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를 다루고 있었어요.


개념을 정리 후 연습 모의평가를 풀고 실전을 풀게 되네요.

진단평가4.jpg

개념 부분 중요한 내용은 형광펜으로 표시한 것처럼 눈에 띄게 정리가 되어있어요~


개념을 보더니 3학년 배운 내용이 생각난다며 4학년 예습보다 더 재미있어하네요.

진단평가5.jpg

1회 연습 모의평가를 풀어 봤어요. 아이가 풀어가는 모습을 보니 복습이라 자신감이 가득 차서 신나게 풀더라고요.

진단평가6.jpg

처음 접하는 OMR 카드네요~ 아직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이번에 한번 사용해 보려고요.

진단평가7.jpg

맨 뒤에는 정답과 풀이 부분이 똑떨어지게 준비되어 있어요. ^^


정답도 빠른 정답과 상세한 정답 단원에 엮어 표시가 되어 있어서 부족한 단원을 찾기 쉽네요.

진단평가8.jpg

먼저 국어, 수학, 과학부터 풀어 봤어요. 문제가 많아서 힘들다고 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쉽게 풀더라고요~


오히려 더 풀고 싶다고 하네요.

진단평가9.jpg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기억해 보며 하나씩 풀어가는데 문제를 잘못 이해하고 실수로 풀었던 부분과 나눗셈과 분서 부분의 응용문제를 좀 어려워하네요.

진단평가10.jpg

풀어 놓은 문제집을 채점했어요. 문제를 잘못 읽어서 틀린 문제들이 보여 아쉬웠지만 생각보다 잘 풀어줘서 놀랐어

진단평가11.gif

3학년 다 알겠지 하며 넘어가려 했는데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알고 나서 다시 한번 복습할 기회가 생겨 좋네요.

모르고 넘어가면 4학년 때 힘들 수도 있겠구나 하는 부분도 보여서 이번에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풀어본 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진단평가12.jpg

진단평가13.jpg

복습이라 더 자신 있게 풀었던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틀린 부분 체크하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고 4학년을 시작해야겠어요. ^^

지난 학년 아이의 이해도를 확인하기에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추천해요!

초등문제집, 기초학력평가, 진단평가문제집, 문제집추천, 천재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