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4A - 초등 4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 4학년 수학을 예습하기 시작했어요. 

교과수학 1단원 큰 수에 대해 배우고 각도를 들어가기 전 큰 수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자꾸 틀려서 연산 문제집을 함께 하기로 했어요.

매 학기 풀고 있는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4학년 때도 그냥 넘어가긴 아쉽죠! 

수학하면 천재교육을 빼놓을 수 없고 매 학기 풀던 문제집이라 당연한 듯이 4학년 1학기도 풀기로 했어요!

연산 문제집 중에 너무 빼곡하지 않아서 아이가 지치지 않고 하루 한 장으로 가볍게 풀 수 있는 연산 문제집이라 큰 수 부분을 다시 풀어보기로 했어요. 분명 교과 문제집을 풀 때는 다 이해 한 것처럼 보였는데 연산을 풀다 보니 또 헷갈리나 봐요~ 자주 틀리는 부분이 있어서 역시 반복이 중요한 것 같아요.  


빅터연산1.jpg


차례를 보니 큰 수, 큰 수의 계산, 각도, 곱셈, 나눗셈, 규칙 찾기가 나오네요~

3학년 때도 어려워하면 어쩌나 두근두근했는데 잘 넘기고 나니 이제 4학년 시작과 동시에 또 걱정이 되네요. ^^;

수학은 어느 순간 못 따라가고 놓는 아이들이 있다고 해서 예습 복습 철저하게 하고 있는 과목 중 하나에요~ 


빅터연산2.jpg

빅터 연산의 경우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먼저 보면서 흥미를 가지게 해줘요.

아이가 은근 학습 만화는 잘 챙겨 보더라고요. ^^

빅터연산3.jpg

연산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도 정리되어 있네요. 

빅터연산4.jpg

개념 부분 확인 후 집중 연산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양한 유형으로 흥미를 가지게 해줘요. 빅터연산5.jpg

정답지의 경우 간단하게 나와 있어서 채점할 때 편하더라고요~

빅터연산6.jpg

다른 날은 하루 한 장 스스로 풀게 했는데 채점해 보니 틀린 부분이 많아서 이번에는 앞에서 직접 풀게 했어요~

빅터연산7.jpg

이상하게 엄마 앞에서는 잘 하게 되는 마법 같은 일이 ^^;

정답지 가지고 바로바로 채점하는데 0 개수 세느라 너무 힘드네요 ^^; 

빅터연산8.jpg

앞 부분 틀린 게 많아서 이번에 앞에서 풀 때 봐줘야지 했는데 또 잘 풀더라고요~

빅터연산9.jpg

오늘 해야 할 부분을 풀고 채점 후 앞에 틀린 부분을 같이 봤어요.

역시나 항상 0 개수를 잘 못 보고 틀린 경우가 많더라고요~ 실수하지 않기 풀고 나서 한 번 더 확인하기 약속하고 마무리~

빅터연산10.jpg

표지에 있는 스마트 학습 모바일 러닝 QR  코드로 연산 테스트도 풀어 봤어요.

빅터연산11.jpg

다 풀고 나면 채점까지 쉽게 해주니 좋네요~ 틀린 부분은 정답과 비교해 가며 확인했어요 ^^

빅터연산12.jpg

혼자서 풀 때 틀린 문제가 많았지만 개념 부분 다시 확인하고 잘 고쳤어요. 빅터연산13.jpg

교과수학 문제집도 중요하지만 이래서 연산은 빼놓을 수가 없네요~

연산.gif

문장제나 창의력 수학 문제나 모두 기본 연산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니~! 방학 중에 연산 탄탄하게 잡아 보려고요 ^^

지루하지 않은 연산 문제집 찾으시는 분들 빅터 연산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