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 2학기도 곧 끝나가네요~ 2학년에 비해 갑자기 나눗셈 나오고 자릿수가 커지니 약간 힘들어 하긴 했었는데요. 


3학년을 잘 마무리하고 또 더 어려워질 4학년을 준비하기 위해 개념 잡기 좋은 수학리더기본 4-1문제집을 준비했어요. 


요즘 문제집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강의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데요. 천재교육 수학리더기본의 경우 개념 부분이 영상으로 잘 담겨 있네요

수학리더기본1.jpg

4학년 1학기 때 큰 수, 각도, 곱셈과 나눗셈, 평면도형의 이동, 막대그래프, 규칙 찾기를 배우게 되어 있네요.

수학리더기본2.jpg

단원마다 학습 계획표를 세워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도입 부분은 학습만화로 쉽게 설명해 뒀어요.

수학리더기본3.jpg

개념 부분의 비중이 커 보였는데요.  교과서 위주로 탄탄하게 집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수학리더기본4.jpg

이렇게 개념 학습 영상을 보면 예습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네요.


수학리더기본5.jpg

개념을 다지고 익힘책 바로 풀기 부분은 교과서 개념과 연계된 익힘책 문제를 담았네요.


실력 바로 쌓기는 실력 문제에서 키워드를 찾아내어 단계별로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워줄 수 있고


단원 마무리하기는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풀면서 한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수학리더기본6.jpg

 

수학리더기본7.jpg

부록으로 들어 있는 book2,3 


수학리더기본8.jpg


book2는 익힘책 다시 풀기로 기본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서술형을 별도로 연습할 수 있게 마련해 뒀네요.


그밖에 단원평가를 대비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수학 성취도 평가로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book3는 해답지인데 해답 부분이 간단한 해답 자세한 해답으로 채점하고 맞추기 쉽게 되어 있어요.

수학리더기본9.jpg

수학리더기본10.jpg

 

항상 1단원은 쉬운지 쉽게 풀어가네요~

수학리더기본11.jpg

3학년 2학기 지금 배우는 원, 분수보다 좋다며 쓱쓱 풀었답니다.

수학리더기본12.jpg

빨리 풀고 놀러 가려고 급하게 후다닥하는 모습을 보고 틀리면 바로 앉아서 고치려고 했는데 다행히 틀린 건 없었어요.

수학리더기본13.jpg

요즘 감기로 컨디션이 안 좋아 진도를 많이 나가지는 못했지만 3학년 2학기 복습과 함께 4학년 1학기 예습도 살짝 준비해야겠어요.

수학리더기본14.jpg

하루에 두 장 분량은 어렵지 않게 풀어서 모든 문제집은 두 장씩 풀고 있어요~

수학리더기본15.jpg

 

개념 부분의 강의와 함께 다양한 문제로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기 좋은 문제집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