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2-1 (2023년용) - 한 권으로 끝내는 개념 기본서 초등 메가스터디 수학 (2023년)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2-1


초등수학문제집 기본서로 딱이예요!


2학년 초등수학 문제집 겨울방학 때 한번 끝내긴 했는데

중간중간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기본서를 한번 더 풀어 봤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봄 방학이 길어지니

집에서 노는 시간도 길어지네요.


그래서 하루에 30분 정도는 빼놓지 않고 문제집 풀기를

꼭 하고 있어요!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문제집이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기본서로 딱이네요!

 

 

메가스터디 수학1.JPG

구성과 특징을 보니

개념 잡고 개념 확인하고 핵심 문제들 나오는게!

다른 문제집 보다 개념 부분을 제대로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메가스터디 수학2.JPG

6주 완성으로 1주에 한단원씩 공부하네요!

 

메가스터디 수학3.JPG

초등 문제집 한번 끝냈지만

2-1 과정을 하면서 자꾸 3주차에 있는 덧셈과 뺄셈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을 하라고 하면 막히더라고요.

길이 재기 하기전에 꼭 헷갈려 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2학년 1학기 문제집 더 풀어 보려고요!

 

메가스터디 수학4.JPG

문제집을 풀고 스케줄표에 동그라미 세모로 표시를 해요

나중에 부족한 부분이 어디였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근데 아들은 하루 2장씩 습관이 되어 있어서

무조건 하루 2장씩만 하려고 하네요 ^^;

 

메가스터디 수학5.JPG

문제집은 교과서 개념잡기부터 시작하네요.

그리고 개념 확인 문제가 나와요~

 

메가스터디 수학6.jpg

개념을 다지는 문제와

교과서 익힘 문제

실력을 높이는 핵심 문제

 

메가스터디 수학7.jpg

단원평가와

재미있게 이야기로 익히기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메가스터디 수학8.jpg

부록처럼 계산력 다지기도 있는데

연산 문제집 따로 구입하지 않고 요렇게 같이 풀어도 좋을 것 같네요.

연산은 기본이라 자꾸 교과 문제집을 풀면서도

빼놓지 않고 하나 더 구입해서 같이 하게 되더라고요.


수학 교과 문제집에 연산 부분도 있으니 이점이 좋았어요.

 

메가스터디 수학9.jpg

 

 

정답 및 풀이도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더라고요.

아이가 혼자 풀고 답을 맞혀도

틀린 문제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메가스터디 수학10.jpg

중간중간 아이가 문제집 풀고 있는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메가스터디 수학11.jpg

 

메가스터디 수학12.JPG

기본 개념은 괜찮은데 단원평가 부분에서

조금씩 틀릴 때가 있더라고요.


출근할 때 해야 할 문제집을 정해주고

퇴근 후에 확인하는데

틀린 부분은 같이 봐주고 있어요.

 

메가스터디 수학13.jpg

사탕이 10개씩 90봉지라고 했는데

90이라고 적었더라고요.


문제를 자세히 읽지 않아서 틀렸더라고요.

틀린 부분을 보더니 바로 900이라고 고쳤어요 ^^

메가스터디 수학14.JPG

이번 문제도 문제를 잘못 읽었나봐요 ^^;

백의 자리 숫자와 숫자가 나타내는 수를 잘못 적어서

틀린 거 표시 보더니 바로 고쳤어요.

메가스터디 수학15.JPG

아이가 풀어 놨던 부분을 채점하다 보면

식이나 문제는 잘 세워놓고 답 부분을 빼놓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어서

이럴 때는 다시 한번 읽어보고 답을 쓰게 했어요.

 

도형 부분에서는 변과 꼭지점에 대해서 나오고

원, 삼각형, 사각형 모양을 주변에서 찾아보며 같이 공부했어요.


아이가 공부할 때 집에서 봐줄 수 있는 날은 바로 답지를 가지고

앞에서 아이가 하는 부분들 채점해 주고 봐줄 수도 있네요 ^^

 

메가스터디 수학18.jpg

봄 방학이 점점 길어지는 만큼 집에서

꾸준하게 문제집이라도 해야겠어요!


그동안 했던 부분들 매일 사진으로 찍었는데 모아봤어요 ^^

 

메가스터디.gif

 

한권 한권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문제집 완북 할때가

가장 기분이 좋네요 ^^


확실히 메가스터디는 기본 개념이 잘 나와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