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2단계 2A : 1~2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똑똑한 하루 독해

문학과 비문학 재미있는 지문과

적당한 문제로 아이가 좋아하던 문제집


작년에 1단계 과정을 모두 풀었는데

이번에는 2단계를 풀어 봤어요. 


요즘 들어 독해 문제집을 잘 풀어서

기존에 풀던 문제집도 한 달에 완성!

다음에는 어떤 문제집을 풀어 볼까 했는데

아이가 좋아했던 기억에 똑똑한 하루독해를 다시 풀었어요!

 

하루독해1.JPG

 

검토단으로 많은 학부모와 선생님의 이름이 적혀 있어서

정말 많이 연구하고 만든 문제집이구나란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독해2.JPG

독해 문제의 유형의 도움말도 나와 있네요.

유형표에서 많이 틀리는 부분을 확인 후

도움말 부분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하루독해3.JPG

독해 개념과 필수 어휘를 익히고

실전 독해와 다양한 유형의 핵심 문제를 풀어봐요

어휘 문제로 마무리하고

창의. 융합 게임으로 독해력 넓히기 좋답니다.

 

하루독해4.JPG

1주차 독해 지문을 보니 문학과 비문학으로

재미있는 지문이 많더라고요.

 

하루독해5.JPG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문학 지문을 볼 때는

읽고 나서 좀 더 읽고 싶다고 관련된 책을 찾기도 하네요 ^^

 

 

하루독해6.JPG

 

왼쪽에 메시지 창의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고

오른쪽은 짧은 글에서 알맞은 낱말을 찾아

간단하게 동그라미 세모로 표시해요.

 

하루독해7.JPG

독해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기도 하고

페이지를 넘기면 어휘에 대해 다시 확인

마지막 페이지는 게임처럼 되어 있는데

아들은 게임 페이지를 좋아하네요 ^^

 

하루독해8.JPG

똑똑한 하루 독해에는 생활어휘와 생활한자가 있는데

이 부분도 맘에 들어요!

 

하루독해9.JPG

정답 페이지는 요렇게 똑떨어져서

엄마가 보관하고 있다가 채점할 때 쓰기 딱 좋아요.

 

하루독해10.JPG

 

첫 번째 나온 지문은 아들이 책과 뮤지컬로 봤던

커다란 무 이야기였어요~

갑자기 많이 커지거나 자라는 모양 - 쑥쑥

짐작이나 생각보다 정도가 아주 심하게라는 낱말 - 엄청나게

두가지의 낱말을 찾아 표시해 봤어요.

 

하루독해2.JPG


열심히 지문 읽기!

대충 읽으면 독해는 문제를 풀지 못하니

내용을 잘 생각하며 읽게 하고 있어요.

 

 

하루독해3.JPG

지문을 읽고 문제 풀기

 

하루독해4.JPG

문제를 풀면 제가 봐줄때는 해답지 들고 바로바로 채점을 해줘요

 

하루독해5.JPG

잘 풀어가고 있는 아들~

 

하루독해6.JPG

 

문제를 다 풀고 QR코드에 있는 학습자료를 보여줬어요

이번에는 무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고요.

 

하루독해7.JPG

무에 대해서도 더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하루독해8.JPG

커다란 무! 읽고 문제 풀기

 

하루독해9.JPG

 

앞 페이지 끝내고 뒷면에는 어휘에 대한 문제가 있고

하루독해 게임까지 완료!

하루독해10.jpg

하루해야 할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아이 스스로 하기도 좋아요.

 

하루독해11.JPG

문제의 유형도 다양해요.

4번의 요약문제까지 잘 풀었다면

지문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요 ^^

 

하루독해12.JPG

제가 맘에 들었던 QR코드

학습 자료들이 있으니 QR도 꼭 확인하게 되네요.

 

하루독해13.JPG

 

무의 사진까지 이번 기회에 무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알았겠죠? ^^

 

하루독해14.JPG

 

요즘 들어 독해 문제집을 제일 좋아하는 아들

기존에 독해 문제집 끝나서 바로 똑똑한 하루 독해 2단계 풀기 시작했어요.

모든 꾸준하게 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 

#초등독해문제집, #초등필수교재, #초등, #독해, #문제집, #추천, #똑똑한, #하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