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바로 쓰기 초등 국어 2-1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글자 바로 쓰기 (2024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미래엔 글자 바로 쓰기

초등 국어 문제집 추천

쓰기 연습하며 어휘도 같이 배워요.

봄 방학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더 길어졌네요.

하루가 너무 길다는 아들...

열심히 문제집만 풀고 있어요!

이번 기회에 글씨 연습도 하자 생각하고

미래엔 글자 바로 쓰기 문제집을 시작했어요!

 

글자바로쓰기1.JPG

 

 

1학년 글씨 쓰기 연습을 학교에서 숙제로도 많이 내줬는데.

잘 고쳐지지 않더라고요.

역시 한두 번 하는 게 아니라 꾸준하게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근데 요즘 독해, 어휘, 쓰기, 교과과목

해야 할 문제집도 너무 많죠~

 

글자 바로 쓰기는 낱말, 문장, 글쓰기 단계로 나눠져 있는데

낱말을 따라 쓰다 보면 뜻을 쉽게 이해하고

문장을 쓰다 보면 띄어쓰기나 받침도 배우게 되더라고요.

마지막 글쓰기를 따라 쓰다 보면 원고지 쓰는 법도 알 수 있답니다.

글자바로쓰기2.JPG

 

공부 계획표를 세우고 표시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한 단원이 1단계, 2단계, 3단계로 되어 있어서

일주일에 1단원 씩 천천히 하고 있어요.

글자바로쓰기3.JPG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들이 있어서

글씨 연습도 하고 국어 수업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글자바로쓰기4.JPG

 

이런 페이지는 글이 많다며 처음엔 투정 부렸지만

하루에 이것만 하면 된다며 나중엔 좋아하네요.

쓰는 건 많은데 한쪽이라 좋은가봐요.

 

글자바로쓰기8.JPG

 

간단하게 정답 페이지도 있어요.

글자바로쓰기9.JPG

 

오늘은 원고지 쓰는 부분을 하는 날!

글자바로쓰기1.jpg

 

요즘 손톱도 뜯고 손끝부분이 자꾸 벗겨져서

아무래도 연필 잡을 때 자꾸 신경 쓰이나 봐요~

손 뜯는 것도 글씨 쓰는 것도 습관을 잘 고치기가 힘드네요.

 

글자바로쓰기2.JPG

 

연필 잡는 것도 잘못되어서

고쳐주긴 했는데 아직도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글자바로쓰기3.JPG

 

 

또박또박 글씨 연습 중 

 

 

글자바로쓰기4.JPG

 

글씨 쓰는 부분은 칸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크기를 확인하며 쓰기도 좋고

전체가 따라 쓰기로 되어 있으니

또박또박 글자에 맞춰 따라 쓰기 하고 있어요.

 

글자바로쓰기5.JPG

 

 

시, 책 읽고 생각 쓰기, 일기 쓰기 등의 내용이라

따라 쓰면서 배우는 것도 많겠어요.

 

글자바로쓰기6.JPG

 

하루해야 할 부분을 끝낸 아들

  

글자바로쓰기7.gif

 

 

공부 계획표 일주일에 3번씩 꾸준하게 하고 있네요!

 

글자바로쓰기8.JPG

 

3주 정도 문제집을 풀었어요.

 

휴업 등으로 길어진 봄 방학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서 문제집도 더 열심히 풀게 되네요 ^^  

#글자바로쓰기, #미래엔, #어휘력, #초등국어, #국어, #2학년국어, #글씨쓰기, #쓰기연습, #쓰기, #국어공부, #일일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