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과학 이야기 레벨 2 (초등 2~3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1일 1독해 메가스터디 초등독해문제집

좋아하는 주제 선택해서 풀어요.

 

 

책 읽기나 독해 문제집 선택

좋아하는 주제라면 더 재미있게 하지 않을까 싶어 선택한

1일 1독해 과학이야기


여러 주제와 다양한 글을 지문으로 하는 독해도 좋았지만

아이가 흥미 있는 주제의 글을 선택해서 보여 줬더니

문제집을 자주 풀려고 하네요!

 

1일1독해.JPG


봄 방학이라 지금 집에 있는 아들

풀어 놓은 문제집을 퇴근 후 채점하는데

틀린 문제가 있더라고요.

 

1일1독해1.JPG

 

틀린 문제는 표시하고 다시 주면

지문을 다시 읽고 알아서 고쳐요~

 

1일1독해2.JPG

 

시간이 좀 걸릴까 했는데

쓱쓱 지우더니 전날 풀었던 틀린 문제를 바로 고치네요.

 

1일1독해3.JPG

 

생각보다 빠르게 고쳐놓고 끝! 외치는 아들

풀어 놓은 문제를 보니 맞았어요!

아이가 잘 이해했는지 질문도 좀 해보고

아래에 있는 어휘 알아보기에 대해서도 물어봤어요.

 

 

1일1독해4.JPG

 

채점을 해주고 오늘은 문제를 푸는 모습을 지켜봤어요.

먼저 지문부터 읽기 시작

 

1일1독해5.jpg

 

손톱을 잘 물어뜯는 아들에게

손톱이 어떻게 생기고 손톱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게 해줬어요.

다 읽더니 자신의 손톱을 또 만지작 만지작...

이 습관도 빨리 고칠 수 있으면 좋겠네요 T.T

 

 

1일1독해6.JPG

 

책 읽고 문제 풀기!

 

1일1독해7.JPG

답을 하나하나 써 내려가는 모습이에요~

1일1독해8.JPG

 

하루 한 장이라 금방 풀더라고요.

왼쪽의 지문과 오른쪽의 문제!

 

1일1독해9.JPG

 

답을 다 적은 것 같아서 바로 채점을 했어요.

오늘은 다 맞았네요 ^^

 

1일1독해10.JPG

 

그동안 매일매일 풀었던 1일 1독해

 

1일1독해11.gif

 

아이가 지문도 재미있어서 그런지

자꾸 오늘 내일 것도 하면 안 되냐며

하루에 몇 장씩 하려고 하는데~

모든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 한 것 같아서

몰아서 하지 않고 1일 1독해만 하고 있어요.

문제집 한 권 다 끝나가서 벌써 뿌듯하네요 ^^


글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관심 있는 주제의 글로 독해 연습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