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 - Detective Dee and the Mystery of the Phantom Flam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중국으로 홍콩이 반환된 이후로 중국 무협영화가 변해버렸는데, 영웅이나 황후화처럼 화려한 영상이 나오는게 대부분이 되어 버렸다. 90년대 이전에 본 홍콩영화의 그 어설픈 CG가 이상하게 더 재밌었다. 적인걸은 CG를 쓰긴 썼지만, 요즘 나온 영화치고는 약간은 어설픈.. 그래도 난 원래 CG를 많이 좋아하지 않으니까.. 오히려 80~90년대 영화를 보는듯해서 괜찮았다. 오랜만에 보는 유덕화와 양가휘, 그리고 측천무후 역의 유가령. 유가령의 얼굴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보니 나름 카리스마 있는 듯해서 좋았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본 이빙빙이라는 배우!!! 참 예뻤다. 큰 화면에 나오는데도 참 작은 얼굴, 화장기 없는 얼굴인데도 참 매력적으로 느껴지는것이 예전에 임청하를 봤을때의 느낌과 약간 비슷했다. 내용은 특별히 추천할만하진 않은데, CG지만 엄청난 높이의 측천무후의 동상이 볼만했고, 이 동상이 쓰러지는 순간, 그 순간이 절묘하게 아름다웠다. 마치 동상이 살아있는 여인인듯이 휘어져 쓰러지는데, 왜 그렇게 아름답게 느껴지는지.. 영화는 보는 동안은 정말 재밌게 보았다. 오랜만에 예전에 본 홍콩 영화의 기억을 되살릴수 있어서 좋았고, 이빙빙이라는 배우의 얼굴도 참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내 머릿속에서 그리 오래 기억될 것 같지는 않아서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