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이야기 - 투자가를 꿈꾸는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4
앤 재닛 존슨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에는 관심이 없어 워런 버핏은 이름만 알았지 그에 관한 이야기는 전혀 몰랐었다. 우연히 이 책을 접하게 되었고, 청소년 용의 책이라서 쉬운 문장과 어려운 용어에는 뜻이 달려 있어 정말 편하게 읽은 책이었다. 

이 책은 워런 버핏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어렸을적 이야기 부터 지금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그냥 부자도 아니고 세계 최고의 부자. 상상이 안가는 사람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인간적인 그의 모습을 접할 수 있었다. 

어려서 숫자를 좋아했고, 관찰하고 통계내는걸 좋아했던 점도 주식을 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신문배달일을 하면서도 그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그는 정말 돈 버는 일 그 자체를 즐긴게 아닌가 싶다. 돈을 쫓기 위해 재미 없는 일을 참고 노력한게 아니라, 워런은 일 그 자체를 즐기고, 모험을 즐기기 위해 돈 버는 일을 택한것이다. 

자신이 잘 하는일을 빨리 찾아, 평생 그 일을 즐기고, 또 그 일에서 세계 최고의 성과를 거둔 행복한 사람. 자신이 번 돈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워런. 이미 부자이고 나이도 많지만 아직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정말 훌륭한 인생이 아닌가...  

왜 저는 매일 이곳으로 달려와 일을 하고 싶어 안달하는 걸까요? 그건 돈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제가 원하는 방식대로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자신의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지요. 마치 여기서 미켈란 젤로가 되어 시스틴 성당에 그림을 그리는 듯한 기분입니다. 파란색 물감 대신 붉은색을 사용하라는 식으로 간섭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전 제가 원하는 물감으로 제가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전 이게 참 좋습니다."  p27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