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페이션트 (교재 + MP3 CD 1장) Screen Play 28
이형식 지음, 앤터니 밍겔라 감독 / 스크린영어사 / 2006년 4월
장바구니담기


책과 mp3 CD로 구성되어 있다. mp3는 영화를 그대로 녹음한 것이고, 12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시간은 8분~20분 사이이다. 영화 내용이 전반적으로 다 들어가 있다.

책의 왼쪽편에는 영어대사가 나오는데, 지문도 나오기 때문에 영화의 배경을 잘 알수 있어서 좋았다. 영화가 2차대전이 배경이고, 영국식 영어가 많이 나온다는 점에서 미국식 영어만 접한 사람들에게는 낯선 발음일지도 모르겠다. 연극을 하던 배우들이라 발음은 잘 들리는 편인데, 콜린 퍼스의 발음은 약간 좀 어렵다.

오른쪽에는 번역이 나오고, 어려운 단어,숙어는 따로 해석이 있다. 그리고 특별히 어려운 문장같은 경우도 해설이 있다.

챕터의 끝부분에는 이런 코너가 여러개 있는데, 원작 소설도 워낙 유명하고 좋은 작품이기 때문에, 소설과 관련된 이 부분을 관심있게 읽었다. 원작을 어떻게 영화로 표현했는지 그 테크닉을 잘 설명해놓았다.

소설의 원작자 마이클 온다체. 원작과 영화가 둘 다 좋은 경우는 잘 없는데.. 잉글리시 페이션트는 소설도, 영화도 모두 정말 좋다.

영화 속 장면이 여러장 실려 있고, 배우의 소개 글도 있어서 영화의 팬으로서 소장할만한 책이다. 양장본이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은 아쉬움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