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오타니 쇼헤이 who? special
스토리랩 지음, 리버앤드스타 스튜디오 그림, 김양희 감수 / 다산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투타 겸업을 하기 위해선 양쪽 모두 재능이 있어야 하고,

투수 훈련과 타자 훈련, 야수 수비까지 그에 맞는 훈련을 소화할 수 있도록 체력 또한 받쳐주어야 한다. 남들보다 2배는 더 해야 한다는 소리다.

 

게다가 투수와 타자 출장을 위한 전술 숙지까지 갖춰야 하기에

엄청난 체력과 야구 센스를 가지지 않고서야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하지만 이 모든 걸 가능케 하는 선수가 바로 오타니 쇼헤이다.

진짜 어마어마한 선수다.

이렇게 메이저리스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의 어린 시절은 어땠을까?



고교 야구부 외야수 출신 아버지,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했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오타니는

우월한 스포츠 DNA뿐만 아니라 뛰어난 신체적 조건까지 물려받았다.

 

운동선수의 몸은 성장기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휴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아버지의 지도 덕분에

유년 시절 오타니는 야구 실력은 키우면서도 혹독한 훈련이 성장을 방해하지 않도록 휴식과 훈련을 조절할 수 있었다.



고교 야구부에선 오타니만의 훈련 방침과 계획을 세워주고,

눈앞에 보이는 성적보다 어린 선수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도록 지도하는 사사키 감독을 만났다.

사사키 감독은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이 있어야 추진력을 잃지 않고 정진할 수 있다며 조언했다.

 

사사키 감독님의 가르침을 받은 오타니는

활짝 핀 연꽃 모양처럼 아이디어가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다라트 계획표'를 작성하기 시작한다.



이렇듯 스포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아버지와 선수의 미래를 생각하는 스승의 가르침 덕분에

선수의 역량과 잠재적인 능력을 최고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또 도전을 즐기며, 눈앞에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강한 정신력과 의지가 있었기에

일본 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고,

야구의 본고장 메이저리그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시대를 초월한 최고의 야구선수로 우뚝 설 수 있었다.

 

이렇게 실력과 인성을 갖춘 선수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귀감이 된다.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싶은 어린이라면 오타니 쇼헤이처럼 만다라트 계획표를 작성해보면 좋겠다.



<who? special 오타니 쇼헤이>는 야알못인 사람도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장마다 야구의 역사, 선수 구성, 규칙과 용어, 야구선수에게 필요한 능력과 메이저리그 정보 등을 다루고 있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하는 선수!

유일한 GOAT로 평가받는 오타니 선수를

어린이들이 책 속에서 자신만의 멘토를 찾도록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who? special 오타니 쇼헤이>에서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