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20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20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20권이
이번 시즌 완결판이었네요

초등학생들의 베스트셀러 1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도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었는데
드디어 드라마로 확정됐다는 소식이~
라미란.이레 출연한다고 하네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직 문고판 책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과자를 고르시겠어요?

골라주시계,우슈 슈크림,기억 듬뿍 초코바,돌려줄래 사과 탕후루,챌린지 오렌지,만족 캔


​​초판 한정 '작은 천사 츠구미' 홀로그램 카드를 포함하고 있어요
츠구미는 로쿠조 교수가 전천당을 따라잡기 위해
만든 인공 지능이라고 하네요

주의사항은 사람들의 고민과 외로움에 학습되어
인공 지능도 고민이 생긴다.

로쿠조 교수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에 원한을 품고 복수를 맹세한 사람이다.



그런 로쿠조 교수가 작정하고 만든
인공지능 '작은 천사 츠구미'는
인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면 결국 인간한테 고민거리가 없어지고...그러면 전천당에 가는 사람은 줄어들고...결국은.....전찬당이 사라지겠지


열두 살인 무쓰미는 스스로 무언가를 결정하고 선택하기를 어려워한다.
옷을 살 때도,식당에서 메뉴를 고를 때도 늘 힘들다.

담임 선생님은 무쓰미의 지나치게 소극적인 성격을 고쳐주고자
체험 학습 때 무쓰미를 2조 조장을 맡게한다
무쓰미는 체험 학습 회의때 자기가 결정을 못해 갈팡질팡하느라 아무것도 결정하지 못해 아이들에게 창피를 당할까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그때 눈 앞에 나타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뭘로 정하지? 결정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여
대신 골라 주는 회중시계.
YES OR NO


​'골라주시계'에게 질문을 하면 딱 맞는 대답을 가르쳐 준데요
단, '골라주시계'를 통해 결정된 일은 번복하면 안돼요
무쓰미는 골라주시계가 정해 준대로 장소,옷 등등을 선택했어요


언제나 결정의 순간 앞에서 어렵고 무서웠는데 이제는 골라주시계 덕에 걱정이 없어요



그러던 어느 날 골라주시계의 결정을 번복하고
시계는 고장이 나고 말아요


​그때 악마의 속삭임처럼 '작은 천사 츠구미'라는 앱을 깔아보라는 친구의 유혹에 못이겨 스마트폰에 앱을 깔게 됩니다


무쓰미만 결정장애가 있는게 아니라
저나 우리 아이도 항상 뭔가를 결정할때 어려움을 겪고
누군가의 결정에 그냥 따르는게 편하다고 생각하죠
로쿠조 교수는 이런 인간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인공 지능 '츠구미'를 만들었어요

걱정과 고민을 가상의 츠구미와 나누고 하루종일 스마트폰이 없으면 안되고....


그런데 살면서 고민거리가 없다면 정말 행복할까요?

저 또한 스마트폰 중독이고 누군가 나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젔으면 하고 바란적이 많아서
이번 주제는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시즌 1이 끝났다고 하니 더 잼있는 시즈2가 나오겠지요
너무 기대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