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도쿄 This Is Tokyo - 2023~2024년 최신 개정판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박설희.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 파리에 에펠 탑이 있다면 도쿄에는 도쿄 타워가 있다.”
이 말은 오늘 소개할 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디스 이즈 도쿄’입니다.
디스 이즈 도쿄는 테라출판사에서 출판했습니다. 도쿄 여행을 하기 전 읽는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오사카는 가보았으나 도쿄에는 가본 적이 없는데 이 책을 읽으면 혼자서 도쿄 여행도 가보고 싶어집니다. 이 책만 있다면 혼자 가도 될 정도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bout <THIS IS TOKYO>라는 소개말이 나옵니다. 책에는 추천 일정, 관광지 순서, 지역 소개, 도쿄의 감성을 듬뿍 담은 베스트 샷, 현지인 찐 맛집, 교통 정보, 두 가지 버전의 지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첫 번째 도쿄 여행하기에서는 도쿄의 지도와 함께 지역별 소개말이 나옵니다. 그리고 도쿄의 인생샷 명소인 도쿄 타워, 오다이바 해변 공원, 시모키티자와 등을 전망대, 도시 산책, 주점 골목 등으로 분류를 해놓음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을 할 수 있게 설명합니다. 또한, 계절별 추천 명소를 알려줍니다.
두 번째 도쿄 음식 & 쇼핑 탐구일기에서는 지역별 추천 음식에 대해 나옵니다. 우에노에는 돈카츠, 아사쿠사에는 텐동, 츠키시마에는 몬자야키 등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예쁜간식, 디저트, 카페, 편의점 간식 등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또한, 이자카야에서 주문하는 방법과 자릿세, 메뉴판 읽는 법 등을 알려줌으로 도쿄 이자카야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에 더해 초밥의 종류와 초밥집에서 자주 호출되는 재료, 초밥 먹는 순서, 라멘, 우동 등 일본하면 떠오르는 음식에 대한 정보들을 세세하게 적어 놓음으로 도쿄에 여행을 가면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 번째 도쿄 여행법에서는 교통에 대해서 나오는데 열차와 비용, 버스 등의 정보를 통해 도쿄에서 여행할 곳에 도착할 수 있도록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환전과 도쿄에서 사용 가능한 체크카드를 알려주고 QR코드가 있는 곳이라면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도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없으면 안 되는 스마트폰 데이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앞에서는 도쿄에 가기 전 TIP들을 알려줬다면 그 뒤로는 신주쿠, 하라주쿠, 다이칸야마, 야사쿠사 등 총 23구에서의 구경거리, 대표 맛집, 도쿄의 걷고 싶은 길 등을 위치, 사진, 가격, 소개, 가는 방법 등과 함께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책 ‘디스이즈도쿄’는 도쿄의 지역별 음식, 볼거리, 교통, 사진 명소 등 도쿄 여행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맵북이 있어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도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