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을 많이 가곤 합니다. 일본에서도 오사카, 도쿄를 많이 갑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2023-2024 최신판’입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도쿄 여행을 처음하려는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일단 책은 2권으로 분권이 되어 있습니다. THEME BOOK과 COURSE BOOK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1권 THEME BOOK에서는 미리 보는 테마북 느낌으로 작성되었습니다. 


INTRO 부분에서는 일본의 정보와 도쿄 지역 한눈에 보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본의 화폐 단위가 엔화인 점, 전압이 110V 콘센트 11자형이라 여행 시 ‘돼지 코’를 챙겨야 한다는 점, 면세 기준, 신용카드를 잘 받지 않는 곳이 많지만 편의점, 우체국 등의 ATM에서 돈을 뽑을 수 있다는 점 등을 알려줍니다. 


STORTY 부분에서는 몇 월에 도쿄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은지 사람 유형별(가족, 친구, 개인 등) 추천 여행 정보 등을 알려줍니다. 


PART 1 SIGHTSEEING 부분에서는 도쿄의 대표 명소와 상징물, 복합 공간 등을 사진과 함께 한 줄 평, 추천시간대, TIP이 적혀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일본 역사, 주소, 전화, 시간. 휴무, 홈페이지 등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PART 2 EATING 부분에서는 일본의 대표 음식인 초밥, 라멘, 일본식 양식, 편의점, 디저트&베이커리, 커피가 나와 있습니다. 각 음식들의 종류와 먹는 방법, 추천 식당, 그 음식과 관련된 용어를 알려줍니다.   


PART 3 SHOPPING 부분에서는 각 쇼핑몰의 상세한 정보와 전자제품을 산다면 어떤 것을 사는 것이 좋은지 등의 유용한 정보들도 나와 있습니다. 또한, 살만한 추천 템 등도 나와 있어 그것만 사더라도 이득일 듯합니다. 


PART 4 EXPERIENCE 부분에서는 도쿄의 봄 이라고 해서 벚꽃 명소, 도쿄 디즈니 리조트, 추천하는 도쿄 베스트 숙소를 가격대별 비교를 통해 설명합니다.  


OUTRO 부분에서는 도쿄에 가기 전 유용한 정보들과 항공사 비교, 환전을 싸게 하는 TIP들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두 번째, 2권 COURSE BOOK에서는 가서 보는 코스북 느낌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도쿄의 시부야, 다이칸야마, 나카메구로, 에비스 등 총 22개의 지역에 대한 교통편과 실제 지도를 통한 한눈에 어떤 명소가 어디에 있는지, 대중교통을 통해 그곳에 어떻게 가야 하는지 어느 코스로 가는 것을 추천하는지 등의 정보를 도쿄의 각 지역마다 세세하면서도 요점을 잡아서 알려줍니다. 


또한, 도쿄 외곽에 있는 요코하마, 하코네, 카마쿠라, 에노시마도 교통편, 지도를 통한 한눈에 보는 그 지역, 핵심 여행 정보를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는 JR, 지하철, 사철의 주요 교통 노선도를 첨부해놓음으로 서울로 치면 1호선, 2호선 등의 정보를 색깔별로 표시해놓았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2023-2024 최신판’에서는 책의 제목 그대로 책만 보고도 무작정(?)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설명과 도쿄의 지역 중 추천코스, 대중교통 이용법 등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과 무작정 도쿄로 떠날 계획이신 분께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