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1
김아영.Jennifer Grill 지음 / 사람in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생각하면 외우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중에서 특히 구동사라는 부분은 동사 한 개에 해당하는 내용을 전부 외워야 했습니다. 예를 들면 get이면 Get about, get at, ger along, ...등 수많은 구동사의 의미를 외워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동사들도 외워야 하니 머리가 복잡해지는 것입니다.


책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에서는 미국 구어체 영어에서 가장 빈번히 쓰이는 250여 개 구동사를 25개 상황별로 선별했습니다. 


그에 더해 예문을 달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QR코드를 첨부해 음원을 제공하여 따라할 수 있게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도 나와 있는데


첫 번째, 앞에서 차근차근 하면 정말 좋지만, 페이지를 휙휙 넘기다 꽂히는 부분이 있으면 그곳부터 공부해도 좋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LESSON 25까지 있는데 음식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그 부분부터 시작해도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관심이 있는 부분부터 해야 흥미가 끌리고 더욱 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 반드시 소리 내어 읽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리 내어 읽어야 실전에 닥쳤을 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케이크를 만들려고 할 때 케이크 관련 책을 계속해서 보는 것보다

책을 보면서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원어민이 녹음한 음성 파일을 매일 꾸준히 들으라고 합니다. 이 책에는 원어민 발음이 들어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책을 보지 않고 듣고 다음에는 책을 보면서 듣고, 마지막으로는 성우의 속도대로 따라 읽으려고 하면서 들으라고 합니다. 


네 번째, 여러 번 읽고 들어서 자신감이 생길 때쯤 각 유닛의 한글 해석만 보고 영어를 말해 보라고 합니다. 


계속 보면서 하는 것도 좋지만 각 유닛의 한글 해석만 보고 영어를 말한다면 기억에 오래 남게 되어

그 부분의 구동사를 이용하여 예시로 나온 문장 말고도 다른 문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은 Culture Point를 통해 미국의 문화도 알려줍니다.

구동사에 대해서 알 수 있고 문화도 알 수 있으니 1 석2 조인 셈입니다.

또한, POP Quiz도 있는데 학습을 완료한 뒤 오늘 배운 내용을 

자신이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배움이라는 것이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책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를 통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학습한다면

미래에는 영어 구동사가 자동으로 술술 나오게 되는 영어 구동사 마스터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 책을 영어회화가 어려우신 분, 

영어 회화를 배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