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 - 현대 음식 문화를 선도하는 전 세계 유명 쉐프, 파티시에, 칵테일 제조 전문가들의 성공 스토리
엠마누엘 라로슈 지음, 공민희 옮김 / 터닝포인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값비싼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음식들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책 ‘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는 현대 음식 문화를 선도하는 전 세계 유명 셰프, 파티시에, 칵테일 제조 전문가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아낸 책입니다. 

저자이신 엠마누엘 라로슈님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재능 넘치는 셰프들이 어디서, 어떻게 최고의 재료를 골라 발 빠르게 활용하는지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자신만의 근사한 요리를 향한 여행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P.37

가족과 함께 보낸 황금 같은 시간이 위대한 셰프를 탄생시키고 그렇게 재료와 음식을 재창조하며 자신의 미각을 높인 다음 우리의 입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다.

어린이들이 부모나 조부모와 함께 주방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혹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경험하도록 하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아이들이 음식을 맛보는 경험을 함으로써 미각에 대한 경험이 상승함으로 다양한 음식에 대한 도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미래의 셰프들을 탄생시킬 수 있다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P.47

결국, 제가 요리를 찾은 게 아니라 요리가 절 찾은 거예요! 전 요리를 잘하는 체질을 타고났고 그걸 즐기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

P.65

음식의 언어는 인종, 민족성, 성별, 연령 계층을 초월한다.

요리는 인종, 성별 등을 초월하기에 누구에게나 공평하다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원하면 요리를 맛보거나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어요. 또한, 우리가 골목 여행을 갔을 때 어떤 냄새에 이끌려서 음식점에 가듯이 음식이 우리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어요.

P.106

“여행할 때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요. 모든 골목을 돌고 모든 상점에 들어가요. 그냥 모퉁이 가게든 노점상 음식이든 상관없어요. 모든 것을 살펴요. 새로운 식자재, 새로운 레스토랑을 찾는 게 즐겁고 모든 것에서 영감을 얻어요.”

골목길 여행을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성공률은 낮지만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재료, 요리를 먹어봄으로 새로운 경험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런 경험을 통해 새로운 요리법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이에요. 

책 ‘비하인드 더 키친 도어’에서는 뒷부분에 QR코드가 있어서 팟캐스트로도 레시피를 직접 들어볼 수 있어요. 또한, 유명한 셰프들의 삶과 경험을 섬세하게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에요. 유멸 셰프들의 요리에 대한 숨겨진 스토리를 듣기 원하시는 분께 추천을 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