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캔들 잇 - 사계절 캔들 레시피
박현미 지음 / 지콜론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힐링을 좋아한다.

힐링이 되는 것 중에는 캔들이 있다. 캔들을 생각하면 둥그런 원기둥 모양을 생각하겠지만, 최근 다양한 모양의 캔들이 나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아이스크림 같은 캔들, 조각상 모양의 캔들 등 우리의 시각도 충족시켜주는 캔들도 나오고 있다. 

책 ‘아이 캔들 잇 I Candle it’에서는 캔들의 재료와 다양한 모양의 캔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캔들을 만들기 위한 도구로는 왁스를 녹이는 핫플레이트, 계랑할 때 사용하는 전자 저울, 온도계, 도구에 묻은 왁스를 녹이는 히팅툴과 히팅건, 왁스 틀인 몰드 등이 있다. 

캔들의 종류로는 용기에 담긴 캔들을 말하는 컨테이너 캔들, 용기가 필요 없는 필라 캔들, 고대 방식으로 만든 테이퍼 캔들, 물에 띄울 수 있는 플로팅 캔들,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부어 만드는 티라이트 캔들이 있다고 한다. 


심지도 종류가 다양하다고 하는데, 100% 면으로 만든 면 심지를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그 외에도 100%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에코 심지, 연소 시 타닥타닥 소리가 나는 우드 심지, 그을림이 생기는 단점을 보완하여 만들어진 스모크리스 심지, 심지가 용기 바닥에 쉽게 고정하도록 도와주는 심지 탭이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계절별로 추천하는 캔들의 레시피를 알려준다. 봄날의 정원, 여름날의 피크닉, 가을날의 책 한 권, 겨울날의 촛불 총 4가지를 알려준다. 어떤 캔들은 진짜 음식과 비슷하다. 색감도 이쁘고 향기는 물론 시각적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모양과 향이 있다면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추운 겨울에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주고 후각적으로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캔들을 한 번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만약 캔들을 만들기로 결정했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