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누구일까? 그녀는 사실 오프라 윈프리다. 그녀는 토크쇼의 여왕이다. 그녀도 알지 못해 힘든 시기와 극심한 절망 끝에 자살까지 생각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존경받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그녀가 중요시 여긴 것은 독서이다.
사실 수십 권의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느끼는 점은 책을 정말 수도 없이 강조한다. ‘책 읽기를 정말 많이 강조’한다.
책 읽기를 통해 배우고 느끼고 성장한다고 말한다. 처음에는 설마? 그럴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은 정말 틀린 말이 아니다.
나도 책 읽기를 통해서 자유를 얻었으며 표현력이 늘었고 다른 힘든 생각으로 시간 보내는 것이 아까워졌다. 이제는 잠자는 시간마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책에 푹 빠져버렸다. 책을 통해 위로 받고 배우고 절제하고 책은 나에게는 스승이자 경험의 일종인 것이다.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다 보니 책에서의 BTS를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는 못했지만 간접적으로는 이야기했다. 사람들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신체, 역량, 정신 루틴을 꼭 따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참고하면 좋다는 점이다. 자신만의 루틴이 있다면 끝까지 지키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마음의 준비가 안 되었고 참고할 만한 BTS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읽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