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아우성 빨간책
푸른아우성 지음, 구성애 감수 / 이너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어릴 때는 성교육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구성애 선생님이셨죠. 아름다운 우리들의 성을 위하여라는 의미로 아우성에 대한 TV프로그램을 시청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철학을 이어받아 설립된 성교육 전문기관 푸른아우성은 아이들을 위해 성교육과 성 상담을 하는 전문기관이에요. 저희 어릴 때만 해도 몸에 관한 호기심이 성에 관한 주된 이야기였다면 지금은 세대가 너무 달라져 큰 변화를 가지고 있어요. 



<아우성 빨간책>은 그런 변화에 맞춰 몸과 관계 중심 성교육과 디지털 성문제에 관한 사항까지 생생한 상담 사례들과 최신 정보까지 함께 접할 수 있는 기록을 바탕으로 한 성교육 책이에요. 사춘기를 이제 곧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어 저도 미리 부모인 내가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우성 빨간책>에는 10대 상담 톡, 사춘기 아들이 가장 알고 싶은 질문 TOP44는 아이들의 실제 고민을 다루고 있어 지금 사춘기인 청소년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유정과 몽정, 발기, 자위, 포경수술, 딥페이크, 음란물 등 아이들이 궁금해하면서도 어디서도 쉽게 듣기 어려운 주제를 편안하게 풀어주셔서 곧 청소년기 접어드는 아들에게 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 잘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거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상상 이상으로 우리 때와 너무 다른 성과 관련된 고민들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아우성 빨간책> 아니었다면 몰랐을 같아요. 2 성징기를 맞이하고 청소년기를 맞이하는 소중하고 예쁜 아이가 성에 관한 올바른 생각을 지니고 성장할 있도록 돕는데 필요한 책인 같아요. <아우성 빨간책> 많은 사춘기 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확신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