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1 :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의사 어벤저스 21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의사 어벤저스 새로운 신간이 나왔어요. 이전까지는 응급센터를 찾는 환자들과 관련해서 진료과목에 따라 이야기가 나누어졌는데 이번에는 좀 새로워요. 이번 의사어벤저스 21권은 중증 외상 환자를 다루는 '권역 외상 센터'에 관한 이야기예요. 중증 외상 환자라는 말이 익숙하지 않지만 권역 외상 센터나 닥터 헬기에 대해서 들어 본 사람들은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에 권역 외상 센터, 닥터 헬기 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한 분 계시지요. '이국종' 교수님. 

이국종 교수님은 우리나라에 중증외상 센터의 필요성을 알리고, 권역외상 센터가 생기도록 힘쓴 분이지요. 책을 읽으면서 이국종 교수님을 떠올리며 읽게 되더라고요. 



중증 외상이 무엇인지 권역 외상 센터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의사 어벤저스 21권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자고요~ 중증 외상 환자는 외부적인 요인, 보통 사고로 인해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경우를 말합니다. 출혈이 아주 심해서 생명이 위급한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냥 보통의 응급실과 다릅니다. 



이번 의사 어벤저스 21권에서는 섬에 살고 있는 어린이가 폭설로 인해 사고를 당해 생명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폭설 속에서 헬기를 타고 환자를 구조하고, 긴박한 순간 속에서 빠른 판단으로 생명을 구하는 이야기들을 보면서 의사 선생님들과 구조사분들의 직업의식과 소명, 감사함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어렵게 느껴지는 의학 용어들과 의학 상식을 자세한 그림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생활 궁금했던 과학 지식과 정보들도 배울 있고요.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부모님들도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 생각해요. 같이 배울 있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