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곰돌이 천사단 ㅣ 북멘토 가치동화 51
관자치 지음, 쯔리 그림, 류희정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오늘은 북멘토 < 곰돌이 천사단 > 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어요.
책을 접하게 된 계기는 정말 호기심이었어요.
초등학생 초등소설이라고 해서 요즘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지낼까 하는 정말 호기심이었거든요.

< 곰돌이 천사단 > 책은 저마다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갈색의 땡땡곰, 하늘색의 투덜곰, 하얀색의 토닥곰 그리고 샤오탕으로 구성된 곰돌이 천사단이
고민들 들어주고 위로해 주며 마음의 짐을 덜어준다는 내용의 따뜻한 초등소설이에요.

주인공 스레이 또한 심리적인 불안과 고민을 갖고 있었는데
젤리를 사달라고 졸랐던 자신 때문에 엄마가 죽은 거라며 자책을 하며 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탕선생님이 상담실에 스레이를 초대하면서 부터 신비로운 일이 벌어졌어요.
곰돌이 천사단이 따스하게 스레이를 안아주고 위로의 말을 건내주니 어느덧 스레이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게 되요.

저는 여기까지 읽었을 때만 해도 제 걱정보다는 저희 어머니가 생각나더라구요.
저희 어머니도 초등학교 시절에 부모님을 일찍 여의셨는데 곰돌이천사단이 그때 정말 있었더라면..
저희 어머니도 지금은 좀 위로 받으며 마음의 안정을 갖으시진 않으셨을까 하는 안타까움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러면서 그럼, 제가 어머니한테는 곰돌이천사단이 되어 드려야 겠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더 늦기 전에 따뜻하게 한번 안아드리고 싶다 하는 마음도 들더라구요. 뭉클..

스레이 이야기 말고도
부모님의 이혼으로 걱정이 많은 친구, 성적으로 친구들을 비교하는 친구 등
우리 일상에서 겪을 법한 여러 가지 아이들의 고민에 대해
아이들이 느꼈을 불안한 마음과 걱정들을 같이 느껴보기도 하고
그런 다양한 고민을 곰돌이 천사단과 같이, 해소해 나가며 한 단계씩 위로를 받게 되요.

저는 < 곰돌이 천사단 > 처럼 비슷한 일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곰돌이 천사단이 위로 하는 말에 제 마음이 아려오면서 따뜻하고 편안해 지는 것이 고스란히 느껴지더라구요.
초등학생 친구들이 아니더라도
10년, 20년 전의 어린 나에게도 이 책을 읽고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어요.
북멘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초등소설 #성장소설 #학교생활 #고민상담 #문제해결 #인간관계 #아동심리 #곰돌이천사단 #북멘토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