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 이 시대의 대표 리더 8인이 밝히는 반드시 이뤄지는 부와 성공의 법칙
안규호 외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그렇듯 빨리 성공하고 부자가 되고 싶을 꺼에요.

저 또한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는

아이의 인생 포트폴리오 처럼, 일상의 추억과 아이가 했던 경험들을 전해주기 위함이 목적이었어요.

그러다가 같은 처지의 육아 블로거의 글을 읽다 보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나서는 제 블로그의 컨셉이 바뀌기 시작하더라구요.

'이게 맞는 건가...' 하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던 찰나에 정말 우연히 보게 된

떠오름 < 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 라는 책을 읽어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부와 성공을 말하면서 경제 용어가 있는 있을까봐 선듯 와닿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그런 선입견과는 달리,

부와 성공을 이룬 8명의 대표 리더들의 정~말 솔직한 이야기로 책이 구성되어 있고

각 성공 대표의 부자가 된 과정과 마음가짐,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전달해 주고 있더라구요.

우리와 다를바 없는 평범한 사람이 내로라하는 부자가 되었다는 사실이 놀라워

정말 빨리 읽어지더라구요.

8명의 대표 리더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존경할 만한 많은 노력들을 하셨더라구요.

유명한 성공인들의 영상이나 강연,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는 것은 기본이었고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판단과 몸소 부딪히는 경험들이 무수히 많았다는 점도 대단하더라구요.

실패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실패를 분석하고 수정해서 다시 시도하는 식으로 말이에요.

뿐만 아니라 목표를 구체화하고 삶의 루틴처럼 만들어 되뇌이기도 하고

거기에 인성까지도 다듬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하신 점을 보고 너무나 놀라웠어요.

"1백만 원을 가지고 시작한 사업이 220억 원이 될 수는 있다.

하지만 1백만 원의 투자금으로 220억 원을 만들 수는 없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누군가에게 1백만 원을 맡겨서 220억 원을 받게 해준다면,

그것은 아마도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서 온 사람이거나 신이 아니라면 불가능한 영역일 것이다."

한진우님의 글일 읽었을 때는 제 처음 고민에 대한 해답을 조금 얻은 것 같더라구요.

'내가 다른 육아 블로거 들과 다른 점이 무엇일까?'

저는 그저 다른 육아 블로거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는 뼈를 조금 맞았어요.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강의나 자문 등)를 분석하지 않고

오로지 처음 부터 개척하려고 마음먹다 보니 시간도 늦고 시대의 흐름을 읽지도 못했더라구요.

"나 자신을 마케팅 하라"

"인생은 영업의 연속이다"

부자가 되고 성공을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몰라 망설여 지시나요?

< 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 가 여러분의 해답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

떠오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