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 스머프 창의놀이 스티커북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이 매일 하는 놀이 중에 하나가 바로 스트커북 활용 한것 꺼내어

스티커 다시 떼어 가구며 티비 장식장 문등 붙일수 있는곳에 모두 붙이며 노는게 일이네요.

마트나 문방구 가면 스트커 사달라고 노래를 부르지요..

새로운 스트커북 한권 꺼내어 주면 눈깜짝 할 사이에 해치워 버리고

책이 너덜 너덜 해질때까지 우려 먹고 새로운것을 늘 갈구 하지요..

우리 아이들과 너무 잘 어울리는 캐릭터가 있는  개구쟁이 스머프 창의놀이 스티커북을 만나 보았어요.

엄마 어릴적 티비에 빠질정도로 집중하며 보았던 캐릭터들이라 얼마나 반갑든지요..

아이들에게 캐릭터 하나하나 이야기 해주고 아이와 함께 공감대를 만들어 보았네요.

 

파란색 피부에 하얀색 모자와 바지,사과 3개 만큼의 작은 키,버섯 모양의 예쁜 집에 사는 개구장이 스머프들과

즐거운 창의놀이 스티커북을 함께 꾸며 보았네요.

마음대로 꾸미기,그림자 찾기,미로와 퍼즐을 맞추기,다른그림을 찾고,그림을 완성하기,

스머프들의 역할을 찾고,이야기를 완성 해 보았어요.


개구쟁이 스머프 마을에 살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보았어요.

말풍선안에 이야기를 읽고 어떤친구를 설명하는지 맞추어 보고,스티커를 이용해서 마음대로

스머프 마을을 꾸며 보았어요^^

그림자를 보고 스머프 친구들을 찾아서 스티커를 붙여 보는 그림자 찾기와

스머프 친구들이 좋아하는 일이 무슨일인지 찾아서 스티커를 붙여 보는 역할 알기 네요. 

개구장이 스머프들이 바닷가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어요.

모래놀이,공놀이를 하며 재미있게 꾸며 보았어요.
개구장이 스머프들이 무슨 놀이를 하는지 스티커를 붙여서 그림을 완성해 보았어요.

욕심많고 어리석은 가가멜 박사가 또 무슨일을 꾸미고 있을까요?

두개의 그리을 보고 서로 다른부분을 찾아서 스티커로 붙이는 활용을 했어요.

 

아이들이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하다보면 눈과 손의 협응력과 소근육을 길러 줍니다.

그림을 보고 유추해서 꾸며보고,그림을 완성하고,달라진곳을 찾다 보면

추리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엄마가 어릴적 즐겨 보던 만화 캐릭터가 이젠 아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재미있는 놀이책이 되어서

아이들에게도 작은 기쁨과 만족을 주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캐릭터 하나하나 이야기를 하며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어가는게 너무 좋네요..

엄마에게는 어릴적 추억을 생각나게 하고 아이들에겐 재미있는 스티커 활동을 통해서 창의력을 길러 줄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