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일본어 1등 외국어 시리즈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잡고 일본어를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어느정도 공부했다가 손을 놓고 잊어버리고, 또 어느정도 공부했다가 손을 놓고 잊어버리고를 반복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계속 기본서만 보고 또 보고를 반복하게 되는데, 너무 잘 잊어서 그런지 봐도봐도 새로운 느낌.


이번에 새로 보게 된 일본어 기본서는 올드스테어즈에서 출간된 1등 일본어라는 교재이다. 우선 처음 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일본 문자의 배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일본어 문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설명해준다. 구성자체가 만화 외에도 다양한 그림자료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문장의 내용을 이해하거나 표현을 암기하기가 수월했고, 다른 책들과는 달리 문장 활용 표현이 굉장히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더 풍성하게 느껴졌다. 이 외에도 일대일로 옆에서 과외를 해주는 것과 같은 친절한 해설과 후리가나, 연습 문제, 대화 연습 등의 컨텐츠도 풍부하고 재미있는 책이었고, 책의 이 책과 같이 제공되는 무료 일본어 강의와 200개의 원어민 발음 파일까지 제공된다.


원어민 발음이 QR코드로 수록되어 있어서 바로바로 스캔하면서 들을 수 있다.


일본어를 아무리 공부했지만 기수사나 달력 읽기 같은 표현을 잘 몰랐는데, 달력 위에 그려진 달력 표현을 보다보니 더 암기가 잘 되는 기분이었다. 책이 색감이 다채롭고 공통분모가 있는 표현들이 한데 모여 있어서 훨씬 표현을 이해하거나 습득하기가 좋았다. 회화와 관련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문법도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이 책 한권이면 표현부터 문법, 회화까지 포괄적으로 실력향상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다. 일본어를 차근차근 하나씩 쌓는 느낌으로 볼 수 있는 알차고 좋은 학습서였다. 지금까지 다양한 일본어 관련 기본 학습서를 본 편인데, 1등 일본어는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고, 구성이 눈에 확 들어오는 편이어서 독학으로 어느정도 레벨까지 공부하기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