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수영 대회가 열릴 거야! - 우리 아이 첫 성교육 그림책 스콜라 창작 그림책 22
니콜라스 앨런 지음, 김세실 옮김, 손경이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1개월 아이는 요즘 남자,여자 성에 관심도 많고 신체에 관심도 많고 임신한 친구엄마를 보며 자기도 뱃속에 들어가서 아기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어제 책이 도착했고
아이는 또 자기 책이라며 신나게 포장을 뜯습니다.

표지를 보며 물어요.
“엄마 얘는 누구야? 물고기다!!!”

지도와 미로찾기에 빠져있는 아이는
브라운 아저씨의 몸 지도와 소피아 아줌마의 몸 지도를 유심히 봅니다. 정자 입장에선 꽤 어려운 미션입니다. 이 몸에서 저 몸으로 잘 찾아가야하니까요.

아이는 책을 다 읽은 후
마지막 장면을 보더니 불쑥 소리지릅니다.
“엄마 얘는 왜 물고기를 따라해???”

왜 따라했을까요? 저는 깔깔 웃으면서 봤습니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성교육 그림책을 찾는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아이가 재미있게 상상하며 볼 만한 책인 것 같아요.
엄청 자세한 설명은 없어요. 대신 아이와 가볍게 대화하며 두번세번 네번 다시 읽으며, 아이의 이해도에 따라 부모가 추가 설명하기에 너무 좋네요.

아이의 성교육 관련 이야기, 책, 강의는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제가 잘못 배운게 많아서요ㅎㅎ 아이에겐 잘 알려주고싶어요. 책 마지막에는 간단하게 유아 성교육 카운슬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제이포럼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서평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