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 어휘 천재라면 - 과학 어휘 완전 정복! 재시험을 통과하라! ㅣ 천재라면
박정란.서재인 지음, 김기수 그림, 옥효진 감수 / 슈크림북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제목을 보자마자 '어머, 이건 읽어야 해!'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초등 과학 교과서의 필수 어휘라니 정말 든든해지는 책 아닌가요? 사회와 과학은 따로 문제집을 풀리기 보다 독서를 반복해서 하고 있어요. 아직은 내용이 깊지도 않지만 반복해서 읽다보면 지식이 하나씩 쌓여가더라고요.

재미있게 배우는 책이라 그런지 캐릭터부터가 범상치 않아요. 유머러스한 소개에 아이의 기대감이 커지더라고요. 알고보니 천재라면은 시리즈로 나오는 책이다라고요. 스토리가 계속 이어지는 것 같으니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과학을 좋아해서 그동안 과학 관련 서적을 많이 접하긴 했어요. 그래서 사실 가볍게 정리해보자는 마음으로 읽었답니다. 우선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중요 어휘에 대한 체크가 있어요. 아는 친구들은 자신있게, 모르는 친구들은 읽어보고 나서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와~ 이거 생각보다 재미있고 이해가 쏙쏙 되는데요! 방학을 맞은 아이와 같이 읽어봤는데 과학을 싫어하는 엄마도 흥미진진한 거 있죠? 사실 수많은 학습만화를 읽어 봤지만 억지 스토리도 많고 이해가 다 잘 되는 것도 아니었거든요. 무엇보다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가장 어렵잖아요. 이 책은 보면서 빵빵 터집니다. 유머코드가 맞아서 그런건지는 모르지만요.

이렇게 간단하게 확인학습도 해 볼 수 있어요. 과학을 잘하는 친구들이나 어려운 친구들이나 모두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휘만 확실히 알아둬도 수업이 훨씬 쉽고 재미있어 질거예요. 아이가 날씨 관련 어휘를 조금 어려워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더라고요. 혹시 방학동안 과학공부를 계획하셨다면 지루한 문제집 대신 '과학어휘 천재라면'을 같이 읽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