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령시티 SCP 재단 4 - 멈출 수 없는 재앙 ㅣ 유령시티 SCP 재단 4
미호 지음, 정은정 그림, 유령시티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저도 어린 시절 공포 이야기를 즐겨 읽었는데요. 요즘 아이들도 역시 좋아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아이들 책은 차원이 다른 공포더라고요. 저희 때는 한 많은 귀신 이야기들이 주였다면, 요즘은 정말 작가분들의 창의성이 어찌나 뛰어난 지 다양한 소재로 이야기를 쓰시더라고요.
여기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공포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폭염에 지친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읽을거리가 될 것 같아요.

아이가 SCP 재단 이야기를 읽는 것을 여러 번 보았는데 SCP가 대체 뭔지 궁금해만 하고 이번에 확실한 뜻을 알았네요. 미스터리한 존재들을 확보, 격리, 보호하는 집단이었네요.
그 존재들의 등급과 직원의 계급까지 알고 나니 저도 막 호기심이 생기는 거 있죠? 아이가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미스터리한 존재들이 하나 씩 나오는데 다음에는 또 어떤 존재가 등장하려나 궁금해서 책을 덮지 못하겠더라고요. 책 한 권이 그냥 순삭이에요. 아이가 그림도 그리고 목록을 만들기도 하고 하던데, 사실 이상하고 징그러워서 거부감이 들었었거든요. 그런데 이것도 다 상상력을 펼치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러스트도 참 생생하죠? 아이도 이 점을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이야기와 일러스트가 합쳐져 생생한 느낌을 준다나요?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예요. 아이들에게 낯선 용어들도 등장하는데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어서 더 쉽게 배울 수 있겠더라고요.

그냥 심심풀이 귀신 이야기로 치부하려던 엄마의 편견을 깨 준 책인 것 같습니다. 아이의 흥미와 관심사를 이해하고 같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시리즈는 계속 나오겠죠? 이제는 아이와 같이 읽어보려고 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