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본권 + 워크북) -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부끄럽게도 저는 그 유명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 본 적이 없답니다. 그래서 아이에겐 꼭 읽히고 싶었고, 덩달아 저도 같이 읽어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종류도 많고 어떤 책을 먼저 봐야 할 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3000만 부 판매 돌파를 했다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있어서 아이와 읽어보았어요. 철학, 문학, 예술, 역사를 모두 아우른다는 필독서라 하니 이번 기회에 전권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만화라 그런지 역시 술술 읽히긴 하더라고요. 그림체도 사실 어른이 보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무식자 엄마도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거라면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서를 즐기지 않는 어린이들도 쉽게 볼 수 있겠더라고요.



다만 등장인물들이 많고 이름도 어렵긴 했어요. 그런데 아이는 의외로 기억을 잘 하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아이에게 물어보면서 읽었어요.

정말 신기한 것은 그냥 정말 인간의 삶이 다 들어있다는 거예요. 이래서 필독서라고 하는 거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처음부터 두꺼운 책으로 보면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읽고 또 읽고 여러 번 읽어봐야 하는 책입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장점은 바로 워크북이 있다는 거죠. 워크북을 공부하면 확실히 더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니까요.

아이가 책을 잘 읽고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조금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고민하며 열심히 풀더니 다 맞았어요.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도 다시 한 번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창의 사고력을 키우고 글쓰기 능력도 키울 수 있는 문제도 있는데요. 아이의 생각을 엿보면서 엄마에게도 재미있는 시간이었네요.

이외에도 교과를 위한 지식도 쌓을 수 있고 여러 모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겨울 방학을 이용해서 아이와 읽어보면 보람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