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9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9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도 못 본 어린이는 있어도 한 번 만 본 어린이는 없다! 누적 판매량 200만부를 돌파한 어린이들의 최고의 베스트셀러 전천당의 19권이 드디어 나왔어요. 아이가 19권은 언제 나오냐고 계속 물어보던 참이었거든요.

이번에도 역시 빌런이 등장하네요. 게다가 처음이 아니라 다시 노리는 거면 엄청난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겠는데요. 어린이들 심장이 아주 쫄깃하겠어요.


전천당하면 역시 과자를 빼놓을 수 없죠. 이야기를 한 단어로 응축시킨 과자 이름을 보는 것 만으로도 괜히 즐거워져요. 이번에는 또 어떤 과자들이 있는지 아이가 제일 먼저 살펴보더라구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조금은 상상이 되기도 하는 과자들인데요.

귀신 좋아하는 아이라 유령 딸기 사탕이 가장 기대된다고 하는군요. 이제는 유령까지 등장하는건가요! 저도 덩달아 기대됩니다. 아주 빨갛고 탐스런 사탕이겠죠?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갈 무렵 처음 접했던 전천당은 이제 아이가 성장해 감에 따라 같이 발전해 가는 모습이네요. 아마 그것이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비결이긴 하겠지만요.

아마 이 책을 읽어 본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행운의 손님이 되어 보는 상상을 해봤을 것 같은데요. 세상에 찌든 저는 역시 화수분 같은 과자를 먹어보고 싶네요. 아이는 엄마가 자신의 부탁을 다 들어주는 과자라고 하네요. 어린이 친구들은 저마다 기발한 과자를 생각해 낼 것 같아요.

가장 좋은 점은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교훈도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지나친 욕심을 경계해야 한다는 교훈을 주죠.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든 어른이든 누군가에겐 별 일 아닐지라도 자기에게만은 정말 소중한 것이 있다는 것을 느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