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 ㅣ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어린이라면 모를 수 없는 책! 그 유명한 전천당 시리즈 18권이 출간되었어요. 1권부터 쭉 소장해오고 있을 정도로 참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아이도 재미있게 읽지만 저도 재미있어서 항상 같이 읽고 있답니다. 서로 이야기 나누면서 읽으면 재미도 배가 되지요.
18권에서는 어떤 신비로운 과자와 물건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탕과 검이 들어가는 마검 사탕이 가장 기대된다고 하네요. 저는 왠지 엄마니까 쑥쑥 길러 손이 눈에 쑥 들어오네요. 매번 새로운 과자를 만들어내느라 작가님이 머리를 싸매고 고생하시겠어요.
18권에서만 볼 수 있는 이야기. 전천당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볼 수 있어요. 그 동안 궁금했던 어린이들이 참 많았을 거에요. 저희 아이는 고양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스미마루를 만난 이야기를 엄청 반가워했어요.
전천당에 나오는 손님들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아이 혹은 제가 느꼈던 감정이 나오기도 해요. 판타지이지만 실감나고 재미있는 이유인 것 같아요. 그러나 이런 재미에서 그치지 않고 항상 교훈을 남겨주지요. 아무리 뻔한 결말이라도 역시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악한 사람은 벌을 받아야 개운하더라구요. 아이도 이젠 눈치를 채고 이렇게 행동하면 안되는데~ 라고 먼저 이야기하더라구요.
18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순식간에 다 읽었어요. 19권 나오기를 또 학수고대 해야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