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반짝! 발명이 뚝딱! 인류를 바꾼 도구 이야기 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83
황근기 지음, 이윤하 그림 / 뭉치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뭉치 토론왕 시리즈는 다들 잘 아실텐데요. 도서관에서 몇 번 보고 눈여겨 봤던 책이에요. 도서관에서 봤을 때는 아이가 아직 어려서 크면 꼭 읽혀야지 하고 생각했었어요.

표지에 초등융합 사회과학 토론왕이라는 소개글이 써있는데요. 이번 '인류를 바꾼 도구이야기'에서도 사회과학은 물론 역사까지 융합되어 있어서 아이가 교과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도구가 발달해 간 순서대로 잘 구성되어 있죠? 한 장 씩 넘길때마다 나오는 새로운 도구가 기대되기도 하고 흐름이 자연스러워서 아이가 외우려 애쓰지 않아도 잘 기억하더라구요. 호기심이 많은 아이라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무엇보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알려주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가끔 과학관 같은 곳에 가면 어른이 봐도 이해하기 어려운 설명들이 있어 난감하거든요.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자료 사진도 첨부하고 있어서 이해하기 좋았고 신기한 것들도 많았어요. 또한 이야기를 간단히 정리하는 느낌으로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제 머릿속도 착착 정리되는 것 같더라구요. 뭉치 토론왕은 참 체계적으로 잘 짜여진 책이구나 라고 느꼈어요.


토론왕이라는 이름답게 토론의 실제를 보여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코너였습니다. 뭉치 토론왕의 특색이라고도 할 수 있고요. 아이랑 실제로 역할을 나누어 읽어보고 토론도 간단히 해보았는데요. 논리적이고 완벽한 대답까진 아니어도 막힘없이 술술 이야기를 풀어내더라구요. 이야기 자체가 스토리텔링 형식이라서 계속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던 느낌이 들어요.


한 장이 끝나면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코너도 깨알같이 있습니다. 집중해서 읽었다면 쉽게 풀 수 있는 것들이지만 다 맞았다고 뿌듯해하니 무한칭찬 해줬지요.

저는 아이가 뭉치 토론왕을 통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자랑스럽고 행복한건지 알 수 있길 바랍니다. 즐기다보면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