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평설 첫걸음 2022.9 -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하루 10분 독서
지난 번에 실수로 초등 독서평설을 읽혔다가 이번엔 제 나이에 맞게 첫걸음 독서평설을 보여주게 되었어요. 시중에 있는 여러 논술 잡지를 접해보았지만 지학사의 독서평설만큼 마음에 드는 논술 잡지는 없는 것 같아요. 7세부터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수준에 딱 맞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아무리 좋은 글도 어렵게 느껴지면 흥미를 잃게 되니까요.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그림도 많고 스티커도 들어있네요. 무엇보다 첫걸음 활동북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어요.

메인 기사는 저희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자동차 기사예요. 첫 페이지부터 자신의 관심사가 나오니 눈이 휘둥그레 해서 신나게 읽었네요. 세계 최초의 자동차부터 자동차 관련 직업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실려 있어요.
독서평설을 꾸준히 읽다보면 상식과 지식이 어마어마하게 쌓일 것 같아요. 그런 것들이 아이의 창의성과 다 연결이 된다고 생각하니 필수로 읽혀야 할 것 같네요.

이번엔 유용했던 기사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추석을 맞이하면서 다들 송편 드셨을텐데요. 저희도 먹고 남은 송편이 있었어요. 저는 알고 있었지만 아이는 먹을 줄만 알았지 어디에 보관하는지는 관심도 없었는데 이 기사를 통해 확실히 배웠답니다.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읽었던 기사입니다.
이렇게 실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독서평설. 정말 다양한 이야깃거리가 있죠?

독서평설의 또 다른 장점은 교과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활동북에는 지식을 묻는 문제 뿐만 아니라 생각할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 좋더라구요. 문해력과 어휘력 향상은 당연한거겠죠? 판화로 나타내 보고 싶은 대상이 엄마라니 감동이에요. ^^
독서평설을 꾸준히 만나다보면 논술은 걱정 없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