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적인 초등주도학습지인 천재교육 월간우등생학습 다들 들어보셨죠? 여름방학호인 7월호와 함께 우등생논술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특별히 여름방학호에는 하루독해가 들어있어서 선물을 받은 기분이에요.

2007년부터 시작되어 무려 15년간 아이들과 함께 한 학습지라 그런지 내공이 탄탄합니다.
요즘은 문제집에 요 스케줄표가 없으면 섭섭하더라구요. 아이에게 동기부여도 되고 하나 하나 체크해나가면서 도장깨기 하는 기분이라 좋습니다.

천재교육은 초중고 교과서도 발행하는 곳이라 더 믿음이 가요! 먼저 국어를 살펴볼게요. 낱말 풀이에는 예문이 함께 있어 이해하기가 더 쉽겠네요. 말풍선을 통한 보충설명도 아이가 재미있어 해요.


솔직히 문제집 풀릴 때마다 해라 해라 잔소리 전쟁이었는데요. 신기하게도 우등생학습은 스스로 하고 지루하지 않다고 이야기까지 하더라구요. 문제를 척척 푸는 모습에 저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채점 할 수 있었네요.

가을은 2학기 내용을 미리 간략히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학교에서 이런 것들을 배우겠구나 하면서 기대감을 가지더라구요. 확인 문제를 통해 핵심을 짚어보고 넘어갑니다.



아무래도 가장 신경쓰이는 수학인데요. 연산문제집 할 때와는 다르게 금방 풀어내더라구요. 본인도 놀랄 정도로요. 예습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너무 어렵지 않게 핵심만 짚어주고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방학호라 일일수학도 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확인 학습 한다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하루 2쪽이라 부담이 없어요. 혹시 어려운 것이 있다면 수학의 개념 부분을 다시 공부하면 된답니다.

이번 달 논술의 7가지 키워드입니다. 최신 시사가 많이 반영되어 있능 모습이죠? 아무래도 논술에는 최신 시사가 꼭 들어가야죠. 키워드를 보면서 아이가 눈을 반짝이더라구요. 이번 호에서는 어떤 지식을 얻게 될지 호기심 레이더를 열심히 움직이는 모습이었어요.

요건 아이와 재밌게 본 기사 중 하나라 첨부해 봤어요. 아이가 사진을 참 신기해하고 눈을 떼지 못하더라구요. 사진이라는게 참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이라 작가의 창의성이 눈부시게 발휘되는 분야인 것 같아요. 그림과는 또 다른 느낌이죠.


하루 독해는 꾸준히 하면 문해력에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다양한 종류의 글을 접할 수 있고 구성이 재미있게 이루어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소에는 이것저것 공부할 게 정말 많은데 방학을 통해서 기초를 다져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어휘력도 쉽게 기를 수 있고요. 하루독해 게임으로 다른 분야와 융합 사고도 가능하게 해주고요. 집에 있는 자석을 이용해 직접 실험해보니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니 괜찮은 학습지 아닌가요? 1년 구독하면 매월 편하게 받아볼 수 있고 가격부담도 적고요. 무엇보다 많은 시간 들이지 않고 아이가 스스로 하기에도 부담이 적어서 기본서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