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게리 맥콜.크리스 맥냅 지음, 케런 해러건 그림, 김맑아.김경덕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화와 전설 속 흥미진진 괴물 이야기


요즘 저희 아이는 괴물과 귀신에 푹 빠져있답니다. 처음엔 애니메이션 때문이었고 이후에는 여러 책과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흥미를 가지더니 점점 푹 빠져들더라구요. 꿈에 나오는 건 아닐까, 정서에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지만 다행히 아무 문제 없었고 지식과 상식을 쌓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마음껏 좋아하도록 내버려두고 있지요.

그런데 마침 아이가 좋아할만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진짜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인데요. 사실 진짜진짜 시리즈는 정말 유명하죠. 저희 아이는 자동차 시리즈를 소장하고 있기도 해요. 글씨만 빽빽한 백과사전이 아닌 그림 위주의 짧은 이야기가 곁들여져 있어서 부담없이 제목 그대로 진짜진짜 재밌게 읽었답니다.

그림 어떤가요? 당장이라도 그림 속에서 뛰쳐 나올 듯 생동감이 넘치죠? 책을 펼치면 가장 먼저 커다란 괴물이 아이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저는 가끔 징그럽고 흉칙한 괴물도 있었는데 아이 눈에는 그저 멋진가 봅니다.

생김새의 특징이나 성격, 이름의 유래 같은것들을 설명해 주어서 좋더라구요.

그림 옆에는 괴물에 얽힌 이야기가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저는 이 이야기가 참 재미있더라구요. 이런 스토리로 판타지 영화를 만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 영화 속 괴물 이야기도 있고 신화, 전설 같은 이야기들이에요. 아이가 이야기를 같이 읽자고 계속 책을 들고 와서 저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게 되었네요.

이 부분도 참 좋았는데요. 그림이라 실제 크기는 감이 안오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사람 크기와 비교해 놓으니까 잘 알겠더라구요. 이 그림 속 괴물처럼 사람보다 어마어마하게 큰 괴물들은 깜짝 놀라기도 하고 사람보다 작은 의외의 괴물들을 보면서는 신기해하기도 하고 그랬네요.

이야기 속 괴물들이 죽기라도 하면 안돼~! 를 외치며 불쌍하게 여기기도 하고 괴물들을 어찌나 사랑하시는지요. 벌써 이름까지도 달달 외우더라구요. 저는 아는 괴물은 손에 꼽을 정도밖에 없었는데 아이는 많이 접해봐서 그런지 이미 알고 있는 괴물도 많았어요. 아이가 진짜진짜 재밌게 읽은 그림책 '진짜진짜 재밌는 괴물 그림책'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