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두뇌 게임 - AI 시대, 논리적 사고근육을 키우는 최신 두뇌훈련 더숲STEAM 시리즈
튜링 재단.윌리엄 포터 지음, 개러스 콘웨이 그림, 오현주 옮김, 전국수학교사모임 감수 / 더숲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교육, STEAM을 시작 할 때!

STEAM 교육에 대한 말은 여러 번 들어봤지만 정확한 뜻은 몰랐는데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통합한 융합인재교육이더라구요. 미래에는 바로 이 STEAM 교육이 중요하다고 해요.

STEAM 교육의 입문으로 좋은 책 한 권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제목의 앨런 튜링은 20세기 천재 수학자로 일컬어지는 컴퓨터 과학과 인공지능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머리도 좋아지려면 훈련이 필요한 것 같아요. 시중에 사고력 문제집들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결국은 비슷비슷한 문제들이 많고 특별함을 느끼진 못했는데요. <초등 두뇌 게임>은 확실히 차별화가 느껴지더라구요.

수리력과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 이만한 교제는 없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로 출간된다고 하니 꾸준히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어려움을 느끼면서도 재미도 느끼고 해냈을 땐 성취감도 느끼더라구요.

코딩도 결국은 얼마나 잘 생각해 내느냐라고 생각하는데요. 미래에는 정말 생각하는 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 생각하는 힘을 기르려면 여러 유형을 통해 훈련하는 방법이 최고가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위의 사진에 있는 문제는 암호 코드를 통해 문장을 만들고 어떤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지 알아보는 건데요. 기호 하나 하나 적용시켜야 하니 집중하지 않으면 어렵겠죠?

솔직히 공부도 재미가 없으면 하기 싫어지잖아요. 문제들이 재미있어요. 아이의 흥미를 돋워주는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문제는 엄마가 구연동화 하듯 읽어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아무래도 사고력을 기르는 문제다 보니 조금 집중해서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까불이 저희 아들도 답을 찾으려고 얌전히 앉아서 생각하는데 집중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귀엽답니다.

의자에 앉아있는 연습을 시키시는 분들도 계신데 <초등 두뇌 게임>과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