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독도 보물 바위 워크북 보물섬 독도네
연두세상 편집부 지음 / 연두세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 맞춤형 독도 배움책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독도가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텐데요. 소중한 우리 땅인 독도에 대해서 배우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아이 학교에서도 독도주간을 따로 지정해서 이벤트도 하고 배움의 시간을 가지더라구요. 지금은 멸종된 강치라는 동물로 보석십자수를 해왔더라구요.

어린이 독도 창작 그림 동화인 '보물섬 독도네 시리즈'의 두 번 째 이야기 <보물섬 독도네 보물 바위>의 내용과 캐릭터를 활용한 워크북이에요.

혹시 독도가 화산폭발로 솟아오른 섬이라는 것 아시나요? 저도 처음 알았는데요. 아이 역시 이 사실을 알고는 신기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특별하고 아름다운 바위들이 있는 것 같아요.

아이와 같이 하다보니 독도교육에 완벽한 워크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취학 아동들도 미리 알아보면 좋을 것 같구요. 학교 과제 같은걸로 준비해도 손색이 없겠더라구요.

아이가 직접 쓰고, 붙이고, 만들고, 그려보는 활동을 하니 기억에 더 잘 남을 것 같아요. 저는 옆에서 활동하는 거 보기만 했는데도 많은 걸 기억하게 되었어요.

독도는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는데요. 독도의 다채로운 바위들을 알아보는 좋은 활동이 되었네요.


아이가 보물 바위 머리띠를 만드는 모습인데요. 스티커도 붙이고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니 참 좋아하더라구요.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고 나면 뿌듯해하고 소중히 간직하더라구요.

지질명소로 인정받은 특별한 보물 바위의 이름과 특징을 배워보았어요. 아이가 특징을 읽어보면서 아~ 이래서 이런 이름이구나 하고 기억을 하더라구요.

손으로 톡~톡~ 뜯어서 만든 보물 바위 머리띠를 쓰고 애교를 보여주는 아이예요. 아이가 독도를 왜 소중히 여기고 사랑해야 하는지 알게 된 것 같아요.

머리띠를 쓴 채로 남은 워크북도 열심히 했어요. 독도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의 소중한 땅이라 여기며 사랑해 준다면 목표 달성인거죠!

캐릭터가 나와서 설명해주니 아이가 더 재미있게 받아들여요. 그냥 글로만 나오면 조금 딱딱하고 지루하잖아요.

다음은 보물섬 독도 워크북 <하늘보물>편이 이어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