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ㅣ 마음학교 시리즈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아이가 자신의 꿈을 찾으려면 우선 성격이 어떤지 무엇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할텐데요. 재미있게 테스트 해보면서 알아보는 책이 나왔더라구요.
올드스테어즈에서 출판 된 <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입니다.
물론 아이의 성향은 엄마가 제일 잘 알겠지만 그래도 알쏭달쏭한 부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이 맞는지도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성격테스트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문제에 대해 자신이 원하는대로 선택하고 점수를 계산하기만 하면 어떤 유형인지 알 수 있어요. 간단해서 아이 혼자서도 잘 하더라구요. 그래도 만화 부분은 같이 소리내서 읽어주었어요. 아직은 엄마랑 같이 보는 걸 좋아하거든요.

성격 테스트를 왜 하는건지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만화로 알기 쉽게 알려줘요. 역시 아이는 만화라고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아이 눈높이에 딱 맞는 성격 테스트인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하면서 자신의 성향을 알아봅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점수를 매기기만 하면 돼요. 가끔 알쏭달쏭한 문제가 있다면 중간 점수로 색칠했어요. 아이가 하는 걸 보니 저도 하고 싶더라구요. 저는 천천히 시간 내서 해보려구요.

4가지 문제가 주어지는데요. 색칠한 점수를 합산하면 내가 그 성향의 사람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개방성이 낮네요. 고집이 있고 주관이 뚜렷한 아이라 그런가 봅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어떤 성향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모두 알려준다는 것이었어요. 보통 사람들이 좋게 보는 성향의 점수가 낮으면 아이가 실망을 하더라구요. 그럴 때 단점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주면 그래도 괜찮은거구나, 내가 잘못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더라구요.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고 장점으로 더 발전시킨다면 그게 최고 아니겠어요? 우리 좋은 성격, 나쁜 성격 따지지 않기로 해요!

학교 다녀오면 꼬박꼬박 며칠에 걸쳐 다 끝냈어요. 성격 테스트에서 파악한 성향의 점수를 종합하면 나의 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요. 과연 뭐가 나올까 눈을 빛내며 열심히 계산합니다. 아직 나눗셈은 어려워서 제가 도와줬어요.
계산하면 나 대장형 아닐까? 예측도 해보더라구요.

개구쟁이형이었네요. 어쩜 딱 맞네요! 짓궂은 장난을 많이 하는 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다 맞더라구요.
소수점 차이로 비슷한 점수대에 연구자형, 모범생형, 대장형도 나왔어요. 아이의 생각도 맞았네요.
모범생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지만 연구자형과 대장형도 일치하더하구요.
유튜버 연구원이 되는 게 꿈이라고 하네요.
어른들이 농담으로 말이 많으니 정치인을 하면 되겠다더니 그것도 어느 정도 통하는게 있나봐요.

자신의 유형을 꼼꼼히 읽어보며 이거 맞네, 저건 아닌데 엄마에게 알려주느라 바빠요.
한 번 쯤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 성향도 알아보고 좋아하는게 뭔지도 확실히 알면 그 쪽으로 지원도 더 해 줄 수 있을테구요.
엄마도 자신을 알기 위해서 한 번 해보자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