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원 토끼 퀴즈를 풀어라! : 보물섬편 맛있는 공부 35
하얀콩.유우 지음 / 파란정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초등필수개념 퀴즈가 함께 있는 500원 토끼 퀴즈를 풀어라! 보물섬편.

"왜 토끼가 500원 토끼야?" 아이에게 처음 책을 보여주었을 때 아이가 한 질문이에요. 저도 그것이 알고 싶었습니다. 정답은 책을 읽어보시면 알 수 있어요.^^

보물섬편은 두 번째 이야기라고 해요. 보물섬이라.. 보물섬하면 꿈과 모험의 세계 아니겠어요? 무시무시한 해적도 기다리고 있겠고 뭐니뭐니 해도 보물이죠. 500원 토끼가 주인공인만큼 500원짜리 황금동전이 숨어있답니다. 그리고 500원 토끼의 절친 다람쥐의 최애 황금도토리도 있어요.

출발부터 불안불안 하지만 퀴즈천재 다람쥐 덕분에 걱정 없어요. 아이는 500원 토끼가 되고 저는 다람쥐가 되어 재미있게 역할극도 해보고 퀴즈도 같이 풀었어요. 퀴즈는 저학년에겐 약간 어려울 수 있는데요. 정답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르는 것도 새로 배울 수 있으니까요.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개념들이 있어서 만화이긴 하지만 학습적으로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퀴즈가 나와요. 퀴즈를 풀어야 위기의 순간을 모면할 수 있습니다. 다음 장면이 궁금해서 퀴즈를 더 빨리 풀게 되더라구요.

이 밖에도 숨은 500원 찾기도 있고 미로찾기도 있고 종이배 접는 법도 나와 있는 등 재미있는 놀이들이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그나저나 500원 토끼와 다람쥐의 케미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캐릭터들이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워요. 유머감각 또한 최고. 빙그레 미소가 떠올라요. 친구와의 우정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착한 친구들이라 잘못을 하면 바로잡아주기도 하더라구요. 그럴 때 인성교육도 하는 거지요.

사은품으로 작은 핸디북도 들어있어요. 아마도 한정판이겠죠? 본 책에 나온 퀴즈들이 분야별로 모아져 있어요. 복습도 할 겸 가끔 퀴즈 내기 할 때 쓰기도 좋고 여행 갈 때 들고 다니기도 좋겠어요. 500원 토끼와 다람쥐가 힌트를 주려고 열심히 노력한답니다.

세 번 째 이야기도 나올거라고 예고하면서 끝맺음 했어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사진 첨부는 하지 않았어요. 저는 퀴즈를 풀어라 먹방편도 챙겨보려고 해요. 귀여운 그림체에 아이가 보기 딱 알맞은 크기이고 무엇보다 내용이 탄탄하니까요. 소장가치 100%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은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