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소년 고대권 한무릎읽기
김우종 지음, 추현수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릴 적 꿈이 뭐였지아무것도 모르던 철부지 시절엔 내 꿈마저도 참 철이 없었고 하지만 그 덕에 매우 다양한 희망을 꿈꾸며 소망하며 살았던 것 같다운동실력이 뛰어나지 못해서 비록 고대권처럼 태권소년이 될 수는 없었지만 그 시절에 나는 원대한 포부의 꿈을 갖고 살았다결과는 아직 목표 달성을 이루지 못한 상태라고 해두자.

 

이 책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목표를 설정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왜 목표를 설정해야만 하는지 아이들이 이해하고 스스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같은 일을 하더라도 목표가 있을 때 더 고군분투하게 된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꼭 깨우쳤으면 하는 바람이다.

 

싸움에 일가견이 있는 고대권은 학교에서 싸움을 일삼는 아이로 통한다그런 고대권은 어느 날 동급생 아이인 김현정에게 한순간에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그것은 마치 심정지와 같은 심장이 요동치는 설렘과 같은 것이었다.현정이의 권유로 고대권은 태권도부에 가입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태권도 훈련을 시작한다태권도의 시작은 현정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본인 스스로에게 더 할 나위 없는 쾌감과 뿌듯한 결과를 맛보게 해주었다이런 결과조차도 현정이라는 목표 설정이 없었다면 가능했을까?

동화책에 이런 순정만화 같은 그림체는 반칙이다시리즈였다면 비주얼에 빠질 뻔.

 

고대권은 친구들과 감독님의 도움으로 훈련에 임한다힘들어도 친구들을 생각하면 포기할 수 없고 현정이를 생각하면 더욱더 흔들릴 수 없다태권도의 시작은 사소했지만 이제는 사소한 것이 포기의 이유가 될 수 없다고대권은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전국 어린이 태권도 왕 대회에서 막강한 상대를 만난 고대권은 무조건 3회전까지 버텨야 한다고대권이 힘든 상대를 만나 과연 3회전까지 버틸 수 있을지어떤 경기 운영을 펼쳤는지 결과가 궁금하다면직접 읽어보는 걸로.

 

그래페달을 밟지 않으면 가지 않는 자전거처럼 더 노력해서 나 자신을 활활 태울 거야저 하늘에서 나만의 별을 찾을 때까지!’

 

아이들이 꿈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멋진 삶을 풀어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