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이 넘어 다시 읽는 동화 - 동화 속에 숨겨진 사랑과 인간관계의 비밀
웬디 패리스 지음, 변용란 옮김 / 명진출판사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예전에 읽었던 동화책이 생각난다.신데렐라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모두 나를 백마탄 왕자가 데리러 올것이라는 꿈을 꾸게해준 책이었다. 그러나 이책을 읽은후 모든일은 노력과 자신감 남에게 떳떳한 마음없이는 어느것하나 성취할수 없다는것을 느끼게 해준책이다.

가끔 나는 왜 이렇게 태어났을까??내가 만약 백설공주로 태어났다면 아니 신데렐라였다면 왕자를 기다리고만 있으면 되는 것인었다.그러나 이생각을 180도 뒤집어 놓은 책이 이책이었다.살아가는데에는 진실함과 노력없이는 어느것 하나도 이룰수 없다는 하나의 교훈을 동화를 통해서 일깨워준 책이다.

만약내가 아이를 낳게 된다면 백설공를 읽어준후 이책을 어른이된후 읽게 할것이다.동화에 대한 환상이 깨졌지만 그래도 인생관을 다시금 잡아주는 정말 스무살이 넘어 다시읽는 좋은 동화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