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서민준 지음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저자: 서민준 : 마인드스위치 대표 www.jinrocoaching.com
이 책은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업을 어떡해 찾아야 하는지 그리고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무의식적으로 일하면서 월급을 받는 요즈음 사람들은 일하는데 있어서 긴장이 별로 없다. 적당히 대학 나와서, 적당히 취직해서, 적당히 승진하고 그리고 적당한 시점에 후배들에게 밀려 회사를 나와야 할 위치가 되면 그때부터 긴장하기 시작한다. 대다수의 대한민국 월급쟁이들의 평범한 모습이 아닐까, 저자는 이럴 바에야 좋아하는 일 그리고 자유를 얻고 가슴이 원하는 삶을 살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그런 조언들이 충고뿐만이 아닌 현실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가슴 뛰는 나의 업을 찾기 위해 가장 중요한 다섯 비법으로 "용기", "비전", "배움", "생존", "돌파"를 제시하였다.
가슴이 뛰는 단한가지에 집중하고 1인기업으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며,
위대한 기업 앞에는 늘 위대한 목표가 필요하듯이 우리의 1인 기업들도 꼭 비전이 필요하며,
늘 배움의 자세로 독서를 생활화하며 책 속에는 6개월 안에 전문가가 되는 100권 독서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며, 우리는 각종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배움이 필요하며,
기업을 시작한 후에는 살아남기 위해 싸워야 하는 생존이 필요하며,
한계에 부닥쳤을때, 다시한번 새로운 전략으로 나아가야 하는 돌파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실제 어떤 방법으로 적용해야하는지는 가슴 뛰는 삶을 찾는 워크시트를 통해서 독자들이 나에 대한 현재 평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가슴 뛰고 설레는 삶을 살기 위해서 당신은 '1인 기업'이 되어야 한다. 1인 기업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 자율성과 수익성, 그리고 가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 1인 기업이 가지는 사회적 가치는 그 어떤 사람들보다 크다. 그들은 사회에 크고 작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고, 그 누구보다도 자유롭게 살아가고 있다."
최근 1인 기업이 유행이다.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원하는 장소에서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 것 또한 1인 기업이다.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하고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을 늘 한다. 하지만 준비 된 사람에게는 이 또한 그리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본인의 브랜드를 갖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하다 보면 곧 좋은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사람들은 변화를 원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피하려고만 한다. 지금 생활이 안정되고 편안하기 때문이다. 매일 가던 길을 가고 먹던 것을 먹고, 입던 옷을 입게 된다. 사람의 생활습관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이렇게 관성에 젖어 있으면 절대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없다. 창의성은 새로운 공간, 새로운 만남, 새로운 경험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그 새로움이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집에서 맘 먹고 독서를 하려고 하면 자꾸 TV나 잠의 유혹에 빠지기 쉽상이다. 사람의 생활습관은 변하지 않고 새로운 장소에서 적당한 긴장이 따르지 않으면 절대 새로운 생각을 할수 없다는 말에 크게 공감하였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라도 혹은 집중력을 유지하고 싶어서라도 가끔은 새로운 장소에서 색다른 생각을 해봐야겠다고 다짐했다.
"어떤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는 환경이 긴장을 주지 않고 너무 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운동이나 공부 등을 집에서 하려고 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편안한 장소에서 나 혼자 할 때 실행하기가 가장 힘들다."
현재 라이프코치로써 1000명이상의 가슴을 뛰게한 저자의 가장 큰 무기는 바로 도전정신이 아니었나 싶다. 안된다는 불행한 생각을 버리고 늘 할수 있다는 자신감과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지금의 서민준 코치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책을 다 읽고 나서 우선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새로운 장소에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