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비에이 외) - 2017-2018 최신판, 분리형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수연.홍연주 지음 / 길벗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이번 책은 무작정 따라하기 책 중 홋카이도에 관한 가이드북이다. 다른 가이드북보다 조금은 두꺼운 것 같다. 그 이유는 책이 2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이렇게 나누어져 있다. 책이 두꺼워서 홋카이도에 관한 모든 내용이 들어 있을 것 같다. 아직 홋카이도를 가보지 못했지만 이렇게 넓고 볼거리가 많은 곳인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단지 눈이 많이 오는 곳 인줄 알았는데 다른 매력들도 많고 구경거리와 먹을거리도 넘치는 여행지였다. 일단은 책이 두껍지만 2권으로 나누어져있어서 2권의 가서 보는 코스북은 들고다닐 수 있을 정도의 두께이며 여행지에 가서 보는 가장 실속이 있는 책인 것 같다. 처음에 일본이라는 나라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날씨, 역사에 대해 짧게 나와 있는데 그 다음에 나와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홋카이도 여행 미션10’ 이 부분이 재미있어 보였다. 자유여행을 하게 된다면 꼭하면 달성하고 싶은 10가지가 적혀있었다. 많지도 적지도 않은 10가지를 하나하나 미션 달성해 가면서 여행을 하게 된다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다. 내게 맞는 인기 명소 찾아보기도 따로 있어서 나의 여행 타입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중간 중간 멋진 사진들이 많은데 그중 홋카이도의 북쪽, 천혜의 자연을 마음껏 즐긴다라는 글과 함께 있는 호수는 정말 평화로워 보였다. 또한 일본하면 맛있는 음식을 빼먹을 수 없는데 음식 사진들도 하나같이 모두 먹음직 스럽게 보였다. 맛집 중에서도 내가 가장 관심있는건 디저트류인데 p284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비교해 놓은 곳이있어서 정말 다 먹어보고 싶었다. 일본엔 이렇게나 다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있구나를 새삼 느끼게 되었다. 젤라토와 아이스크림은 유럽쪽만 유명한 줄 알았는데 일본도 꽤 유명한 맛집들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다2권에서는 실속형에 맞게 가서 꼭 필요하 지도들돠 여행 코스를 중심으로 잘 나와 있다. 일단 지도가 한글로 모두 잘 나와 있어서 일본에서 길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두권에 홋카이도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정보가 부족하지 않을 많큼 많아서 홋카이도로 여행을 가는 사람이라면 아주 큰 도움이 될많큰 책이다. 또한 2권은 읽지 않아도 바로 가서 볼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이므로 무작정 따라하기 라는 제목에 맞게 계획이 없다면 2권을 가지고 거기에 나와있는 여행코스를 무작정 따라 해도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