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7~2018년 최신판) - 오사카.교토.고베.나라.히메지(책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디스 이즈 시리즈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디스이스 오사카

 

여행을 참 좋아해서 여러 가지 여행관력 서적을 많이 읽곤 했다. 대표적인 여행서적 브랜드는 저스트고’, ‘ENJOY시리즈등이 있는데 이번에 읽게 된 책은 ‘THIS IS’시리즈 였다. 디스이스 시리즈 책은 처음 읽어봤는데 많은 정보들도 있고 좋다. 각 여행서적마다 저마다의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ENJOY 시리즈 책은 다른 여행서적에 비해 많이 얇은 편이지만 얇지만 아주 알차고 알짜배기만 모아놓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책인 디스이스 책은 책의 두께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서 방대한 정보가 들어있었다. 일단 책 표지에 두꺼운 커버가 씌워져 있어서 책의 좀 더 오래 볼 수 있고 오염에도 강하다. 이번 디테일 함이 참 좋았다. 여행책은 진짜 내가 그곳으로 여행을 가려서 여러번 보게 된다면 금방 책이 헤지고 찢어지고 손때가 많이 묻은 경험이 있었다. 그래서 커버가 있어서 나는 정말 좋았다.

오사카&교토&고베&나라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 비법 205가지가 들어있다고 해서 이렇게나 많은 정보가 있구나를 실감할 수 있었다. 아직 일본여행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나라가 일본이라고하는데 일본중 특히 오사카가 1년중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지 1위라고 한다. 얼마나 좋은 곳이길래 이러는지 항상 궁금해 했었다. 아직 오사카에 갈 계획은 없지만 이 책을 읽으며 간접경험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지하철이 잘 되어있는 일본의 지하철 노선도가 책의 맨 앞 표지에 있다. 맨 앞에 보면 책이 두권으로 나누어져 있느데 2017~2018년 간사이 최신 정보 수록, 간사이 대중교통 상세 정보 & 구역별 세부 지도가 들고 다딜 수 있게 얇게 되어 있다. 여행을 급하게 가게 되었을 때 이부분을 금방 빼서 가지고 다니기 정말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이부분에는 교통과 맵이 아주 잘 나와있어서 정말 좋아보였다. 본문 책에는 각지역별로 CHAPTER4까지 나누어져 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자유여행을 가게 되었을 때 막막하지 않게 많은 정보들이 있었다. 23일 이나 34일 추천코스도 아주 잘 나와있어서 일본을 처음가게 된다면 이 코스대로 따라가도 좋을 것 같았다. 또한 여행할 때 경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디스이스 시리즈가 다른 여행서적들과 다른 점이 이 부분인 것 같다. 바로 예상 경비 미리보기가 아주 잘 나와있어서 자신의 경비에 맡게 계획을 짤 수 있는 아주 큰 장점이 될 것 같다. 중간중간 좋은 팁들도 많고 쇼핑 리스트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쇼핑 리스트도 걱정 없을 것 같다. 읽다보니 재미있었던 건 재미로 보는 간사이 상식능력시험 쇼핑탐구영역이라는 부분을 보고 이 책 정말 매력있다 라고 느꼈었다^^ 같은 내용이라도 이렇게 센스있게 보여줄 수 있구나라는 걸 느꼈다. 또한 새로운 지역을 가면 그 지역에 싼 마트나 좋은 마트 같은 걸 잘 모르는데 간사이 마트 Best 6’라는 부분이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걱정이 없을 것 같다. 각각 마트에 대해 잘 정리에 놓았고 특징도 적혀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마트를 찾으면 될 것 같다. 여행하면 맛집을 빼놓을 수 없는데 맛있는 음식들도 잘 소개해 놓았고 음식사진을 아주 먹음직 스럽게 잘 찍어놔서 여행을 가게된다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좀 해야할 정도이다. 일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편이점 인 것 같다. 편의점의 문화가 일본에서 왔다고해고 과언이 아닐정도로 일본 편의점에는 없는게 없다라고 들었다. 편의점에 가서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지 말라고 편의점 추천 간식도 나와있다. 이런 세심하고 센스있는 부분들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의 나에게의 여행서적 1위는 디스이스 시리즈가 될 것 같다. 그정도로 알찬 정보들이 너무너무 많았고 다른 여행서적에서 소개하고 있는 않은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신경을 써준 것 같다. 여행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디스이스 시리즈를 추천하며 디스이스의 다른 지역 책도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