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 브레드 - 특별한 레시피를 원하는 홈베이커들을 위한 럭셔리 홈베이킹 1
이수정 (영재맘) 지음 / 시대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빵&브레드

 

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요리책이 몇권있는데 식빵과 빵만 있는 요리책은 이번이 처음 이였다. 요즘엔 보면 예전과 다르게 식빵전문점이 많이 생겨난 것 같다. 식빵도 일반 식빵만 있는게 아니라 밤식빵, 치즈식빵, 블루베리식빵, 초코식빵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식빵의 종류가 있었다. 그래서 빵집에서 나도 여러 가지 식빵을 많이 사 먹어 봤는데 정말 식빵이 이렇게 맛있을 수 있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요즘에 식빵에 많이 빠져 있는데 식빵&브레드 책을 만나고 나서 나도 내 손으로 직접 식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건강한 식재료로 만드는 다채로운 식빵과 인기 베이커리 부럽지 않은 특별한 브레드 레시피 42가지의 비밀 레시피가 들어있다고 했다. 내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었을 때의 장점은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알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게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밀가루가 우리몸에 완전히 건강한 재료는 아니지만 그래도 빵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피할 수 없는 음식이다. 피할 수 없다면 조금이라고 건강하게 먹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은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처음부터 차근차근 홈베이킹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재료부터 용어까지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직 홈베이킹 초보인 나에게도 전혀 어렵지 않게 다가왔다. 발효방법과 부재료 만들기도 좋은 팁들이 많이 있었다. 그다음 본격적으로 식빵을 만드는 파트가 나오는데 식빵의 재료들이 무궁무진 하다는걸 이책을 통해 알게되었다. 이런 재료도 식빵의 재료가 되는 구나 라는 껄 깨닫게 되었고, 이런 재료로 만드면 어떤 맛이 날까하는 궁금증도 생겼다. 빵을 정말 좋아하는 나로써는 만들고 싶은 식빵들이 정말 많았다. 초코마블 식빵,오징어 먹물 크림치즈, 식빵,흑임자 소보로 식빵, 마늘 식빵 등 많은 식빵들이 있었다. 식빵 파트가 끝나면 브레드를 소개한다. 브레드도 여러 가지 좋은 재료들로 만드는 방법이 상세히 나와있어서 보는 내내 군침이 돌았다. 브레드는 콩가루 잡곡빵, 고구마 크림치즈 롤, 흑미 블루베리 쵸프 등 생소하지만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너무너무 많았다. 이 책을 보면서 나도 홈베이킹에 자신감이 붙었다. 이제 책을 다 정독했으니 내가 만들고 싶어했던 곳에 표시를 해 두고 하나하나 시간이 날 때 마다 만들어볼 생각이다. 내손으로 직접 집에서 만드는 식빵은 어떤 맛일지 많이 궁금해 졌다. 홈베이킹을 원하는 누구나 이 책을 읽으면 고수가 될 것이다. 추천하는 책이니 꼭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