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 너에게 보내는 편지, 완글
하태완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에게

 

하태완 작가님이 쓰신 책이다. 책은 크기가 일반 크기보다는 조금 작아서 예쁘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 읽기 딱 좋았다. ‘너에게 보내는 편지. 완글이라고 되어있는데 사랑에 관한 많은 좋은글이 적혀 있었다. 공감이 되는 내용도 많아서 읽으면서 마음이 아픈 글들도 있었다. 작가는 지금 이 글을 읽는 이 모두 당장 사랑하세요. 라고 하였다. 이미 사랑하거 있다면 더욱 애틋하게 라고 말이다. 사랑에 관해서 참 마음 따뜻하고 슬며시 웃음 짓게 만드는 글귀들이 있었다.

 

누군가를 온전히 사랑하게 되면

계절과 상관없이

그 시간의 온도는

세상에서 가장 포근하고 따스하게 바뀐다.’ -p12

 

나 또한 사랑을 해 보았기 때문에 사랑하는 동안 매 순간이 아름다워 보였고 마음은 따뜻했드며 온세상이 온통 봄인 것 같았다. 이런 기분을 느껴보았기 때문에 이 글귀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내용이 이어지지 않아서 쉽게 중간에도 읽을 수 있었고, 중간중간 예쁜 그림들도 같이 나와서 그 글귀가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 사랑부터 이별까지의 감정을 짧고 강력한 글귀로 표현하였다.

 

말투벼라지 마세요.

당신이 변한 건 말투 하나지만

상대방이 드는 생각은 하나가 아니거든요. -p97

 

이 글귀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사랑을 할 때 그 사람이 변한건 정말 한가지 뿐일지 모르는데 왜 그렇게 많은 생각과 해석을하며 마음 아파했는지 모르겠다.

 

이 책을 읽으며 정말 내가 했던 사랑들에 대해 많이 생각할 수 있었고, 행복하기도 슬프기도 한 많은 글귀 들이 있었다. 사랑을 하고 있거나 사랑이 힘든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위로받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