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시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 5시의 기적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다. 하지만 항상 아침형 인간을 동경하고 내가 되고 싶어한다. 몇 년째 말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이라고 들었던 몇가지 방법을 써보기도 했지만 잘되지 않아서 아침형 인간이 되려고 했던 의욕을 상실한지 오래되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아침 5시의 기적을 나는 아직 한번도 느껴보지 못하였는데 책 제목이 아침 5시의 기적이라니 5시에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궁금했다. 책 표지엔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이라고 적혀있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일 하나로 인생까지 바꿀 수 있을지 많이 궁금했다. 이 책은 총 3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아침5시의 놀라운 힘

처음엔 아침 5시에 대한 놀라운 기적과 자신이 겪은 이야기들이 나온다. 작가는 자신에게 맞는 기상시간을 찾고, 아침 식사전에 하루를 지배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아침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놀라울 정도로 기운이 넘친다던가, 매일 생산성이 꾸준히 증가한다던가, 제력, 의지력, 참을성이 향상되는등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이 책은 내일 당상 5시에 일어나라고 강요를 하고 있지 않다. 아직 이르다며 이른 아침일과를 소화할 준비가 되면 아침 5시에 일어나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아침 기상이 근사한 이유도 설명하고 있어서 아침 시간을 매력을 마음 껏 설명한다. 당신의 의지만 있다면 올빼미족도 아침형 인간으로 탈 바꿈 할 수 있다고 한다. 아침형 인간으로 변신하는 효과적인 7단계도 제 1부 마지막에 설명하고 있는데 이 단계를 천천히 실천해 보면 나도 아침에 일어날 희망이 생길 것 같았다.

 

2부 아침 5시 설계도

이제 2부에선 설계도를 잘 짜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생산성을 높이는 7단계를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설계도가 나에게 적합한지도 따져봐야 한다고 했다. 또한 장기적인 목표가 실패하는 이유를 들어서 자신만의 분기별 목표 설정 방법을 소개 했다. 2부에서는 생산성을 높이는 7단계를 처음에 소개한 후 각 장마다 하나씩 그리고 자세히 소개 하므로 어떻게 생산성을 높이며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잘 알 수 있는 파트였다.

 

3부 아침 5시 실행 프로그램

이제 마지막 3부에서는 아침 5시를 행동으로 실행할 파트이다. 아침 5시의 기적 30일 이라고 해서 30일 동안 어떤걸 해야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이대로 딱 30일만 실천한다면 처음에 말했던 아침 5시의 기적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마지막엔 과감하게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했다. 3부가 끝나고 그다음 장엔 당신의 아침을 바꿔줄 액션플랜이 있어서 내가 직접 적을 수 있는 부분이였다.

 

이렇듯 이 책은 아침 5시에 일어나면 어떤 일이 생기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요목조목 따져 들고 있어서 전혀 터무니 없는 이야기라는 말이 쏙 들어가게 만들었다. 이 책을 다시 한번 읽으며 이제 정말 실천으로 옮길 준비를 해야 겠다.

아침 5시에 기적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을 이 책을 반드시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